정수기 물 안전하게 먹는 방법!
정수기 물은 안전한가요?
정수기와 관련해 끊이지 않는 의문이 바로 안전한가이다.
정말 안전한가? 대답은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이유는 기계 자체와 형성되어 있는 정수기 관리 체계의 구조적인 문제 때문인데 이 기사에서는 대안 없는 문제 제기는 하지 않기로 한다.
이 기사의 목적은 현재 정수기의 평균적 기능에 맞추어 어떻게 안심하고 정수된 물을 먹을 수 있는가에 방점을 찍기로 한다.
안전한 물의 핵심은 두 가지, 정수기의 관리와 조리수의 사용에 있다.
정수기 관리는 관리 업체에 위탁된 부분이 있고, 가정에서 누구라도 쉽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렌탈의 경우에 관리 업체에 다음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먼저 일반적 정수기의 후면을 들여다보면 이런 모습이다.
위에 보이는 부분이 냉수 통이고 아래에 있는 것은 온수 통이다. 기본적으로 이 저수조는 아무리 오래되고 더러워져도 교체가 안 된다. 이 저수조에 용접이 돼 있는 노즐도 마찬가지이다. 이 내부에 물때가 염려가 되면 새로 렌탈을 하거나 구매를 해야 염려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
정수된 물을 안전하게 먹기 위해서는 교체가 가능한 노즐, 코크를 주기적으로 교체를 할 수 있도록 관리 업체와 확정적인 계약이 필요하다. 그런 부속 가운데는 정수기 내부의 물선. 피딩. 저주소 뚜껑. 코크, 저수조와 코크가 연결된 노즐. 조리수 등이다. 이 부분들은 쉽게 교체가 가능하고. 정기적 교체만 되어도 비교적 안심하고 물을 먹을 수 있다.
(정수기의 저수조 부분의 모습이다)
아마도 정수기의 안전 문제에 대한 거의 모든 부분이 바로 이 저수조 때문일 것이다.
저수조 물의 안전성에 대해서는 위의 교체 가능한 부속들의 주기적 관리로 어느 정도 염려를 해소할 수 있다. 그러나 근본적인 문제인 모든 필터를 거친 정수된 물이 저수조 안으로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는 어떤가 하는 것일 것인데. 이럴 때를 두고 하는 말이 “볼북복” 일 텐데, 어느 정도 안전 여부를 가리키는 말일 수는 있을 듯하다. 이런 비유를 들어볼 수 있다. 어느 동네의 30대 A 주부가 2L 물병에 물을 받아서는 한 모금을 마시고 나면 그 한 모금만큼의 물을 채우고 두 모금을 마시면 또 그만큼을 채우고를 반복하다 3-4개월에 한 번 물병을 비우고 설거지를 한 후에 또 3-4개월을 같은 방식으로 물을 마신다고 가정해 보자. 그 물병은 깨끗할까? 그 물병에 담겨 있는 물은 안전할까?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저수소의 관리가 그와 같다. 어떻게 해야 할까? 물병의 물을 매일 완전히 비우고 새로운 물을 채우듯이 주기적으로 중간밸브를 잠그고(대부분 싱크대 아래나. 정수기 뒷면, 싱크대 위 수전에 달려있다) 물을 완전히 비우고 다시 물을 채우고 사용하는 것을 생활화 하면 또 얼마의 염려를 해소할 수 있다. 다른 실용적 관리 방법은 조리수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이 번 기회에 조리수의 이름을 바꾸면 좋을 듯한데 조리수란 “쌀을 이는 데 쓰는 도구”로 설명되기 때문이다.
적절한 이름은 “직수도”쯤 될 텐데 마지막 필터에서 저수소를 통하지 않은 물이 조리수가 아닌 ‘직수도”로 통해 나오기 때문이다. 단 냉수를 마시지 않으면 안 되는 사람이라면 모를까,이보다 안전하게 물을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또 있을까 싶다. 그것도 또 다른 추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이제부터 정수기를 사용할 때는
교체 가능한 부속들을 주기적으로 꼭 교체하자!
저수조의 물은 반드시 중간 밸브를 잠그고 2-3일에 한번 전부를 비우자!
“조리수”가 아닌 “직수도”로 부르는 것이 좋은 수전의 물을 먹는 물로 애용하자! 냉수가 꼭 필요하면 저수조 물로!
[노호민 기자 mho835@hanmail.net]
정수기 물은 안전한가요? : 100BW 애드빈스 *마을버스광고-시내버스광고-버스쉘터*정류장광고-버스음성*지하철음성광고-지하철역사광고-택시광고-택배차광고-전광판*빌보드광고-아파트광고-마트*편의점광고-바이럴광고-신문광고*
100BW 애드빈스: 버스광고의 이점과혜택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https://blog.naver.com/khk2kwb
서울,수도권 전역에 운행중인 마을버스는 2교대 근무이기 때문에 하루에 운전기사 두 분이 16시간 동안 왕복 30번 정도를 운행하며 한 달이면 대략 1000번을 광고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외부의 장점은 돌아 다니는 홍보용 셔틀처럼 광고주의 상품을 지상의 도로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에게 무작위로 노출 시킬 수 있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물론 고객이 지정 하시는 노선별로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로 나눠서 진행도 가능하십니다.
반면 내부매체는 탑승하고 계시는 승객분들에게 노출 시키는 것임으로 외부에 비해 노출되는 인원이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광고주 측에서 생각해 보면 정확한 타겟층을 선별하여 특정한 인원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100BW 애드빈스: 버스음성광고*지하철음성광고의 이점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https://blog.naver.com/khk2kwb
음성의 최대 좋은 점은 역시 반복적인 강제 세뇌식 홍보방법 입니다.
고객께서 지역과 버스정류장과 지하철역을 선점 해 주시면 그 정류장의 버스정차 대수와 방송 횟수를 체크하여 새벽 첫 차부터..막차까지 하루 종일 방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해당업체 상호나 전화번호 심지어 시나리오 문구까지 다 스폰지처럼 쭉쭉 습득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광고주분들께서 아주 선호 하시는 매체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효과를 보시고 연장에 연장 계약을 거듭 하면서 그 효과의 검증을 입증 받았습니다.
◆ 라디오방송광고와 같은 효과 -
1. 직접적인/강제적인 세뇌 방식으로, 버스를 이용 하시는 시민들께 강제적으로 노출이 보장됩니다.
2. 잠재의식을 파고드는 세뇌적 홍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고객의 상상력을 자극 하는 알림이 가능합니다.
4.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으로, 고객이 원하시는 대로 집행이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과 같은 효과 -
1. 타 매체에 비해 광고료가 월등히 저렴합니다.
2. 직접적으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합니다.
3. 지속적인 방송으로 같은 지역 내 있는 동종업계 경쟁업체 보다 인지도가 높아집니다.
4. 반복적인 송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뇌적인 홍보 효과를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0BW 애드빈스: 지하철전동차*역사내광고*영상광고*디지털종합안내도광고의 이점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https://blog.naver.com/khk2kwb
◆ 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지하철만의 매스미디어적인 특성은 저비용 고효율의 효과를 통해 이용객이 기업과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자연적으로 기억하게 하며 이는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힘으로 연결됩니다.
◆ 지하철 디지털종합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업체가 위치한 해당 지하철역에 업체 정보가 표기되는 문패와 같은 역할
↘역사의 대합실,출구,승강장에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게 업체정보 표출( 포스터: 1.2미터 )
↘해당 출입구에 확실한 이정표 구현
↘여러 곳(4~24여 곳)에 업체정보가 동시에 노출되면서 저렴하게 운영되는 집행비( 월 20만원 정도 )
↘승객이 역 주변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와서 봄
↘강화된 기능( 업체명, 이미지를 통한 기업체 파악, 상점의 건물이미지 표기)과 디자인으로 더욱 가시성 높임
↘역사 내 가장 좋은 동선 여러 곳에 위치한 안내정보 공간에 병행표기 됨
100BW 애드빈스: 바이럴마케팅:네이버블러그 메인노출광고 이점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https://blog.naver.com/khk2kwb
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지식인검색 상위노출 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하거나외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100BW 애드빈스: 지금 광고하실 의사가 있다면 담당자 김환경과장(010-2000-0024)를 통해 서비스 혜택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