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 두 나라 모두 해안 습지대,사바나,고원경작지,내륙의 높은 산악지대로 이루어져 있다 *네이버.블로그.모바일-마을버스-시내버스-광역버스-좌석버스-버스정류장.버스쉘터.버스음성.지하철음성-택시-택배차-지하철역사.지하철전동차내-아파트-대형마트-옥외.전광판-신문*
국토 두 나라 모두 해안 습지대, 사바나, 고원 경작지, 내륙의 높은 산악 지대로 이루어져 있다. 기니는 서아프리카의 주요 세 강인 감비아 강, 니제르 강, 세네갈 강의 발원지이기도 하다.
국민 시에라리온의 18개 토착 부족 중 가장 큰 두 부족은 멘데족과 템네족이다. 해방된 아프리카 노예의 후손들인 크리오족은 주로 프리타운 주변에 산다. 기니에는 30개가 넘는 부족이 있는데 그중 가장 큰 세 부족은 풀라니족, 만딩고족, 수수족이다.
종교 시에라리온 사람들은 약 60퍼센트가 이슬람교인이다. 나머지는 대부분 기독교인이다. 기니 사람들은 거의 90퍼센트가 이슬람교인이다. 그에 더해 두 나라 국민은 대부분 아프리카 전통 종교도 믿는다.
언어 각 부족마다 고유한 언어가 있다. 시에라리온의 공용어는 크리오어(영어, 유럽어, 아프리카어가 섞인 언어)이다. 기니의 공식 언어는 프랑스어이다. 두 나라 모두 인구의 60퍼센트 정도가 글을 읽지 못한다.
산업 대부분의 사람이 손수 농사를 지어 먹을 것을 마련한다. 충적물을 걸러 내서 얻는 다이아몬드로 인한 수입이 수출로 벌어들이는 전체 수입의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 기니는 전 세계에서 보크사이트 매장량이 가장 많은 나라 중 하나이다.
음식 흔히 하는 말 가운데 “밥을 안 먹었으면 하루 종일 굶은 것이나 다름없다!”는 말이 있다. 푸푸는 삶은 카사바를 짓이겨 찰지게 반죽한 음식인데 흔히 고기와 오크라와 시큼한 소스를 곁들여 먹는다.
날씨 해변 지역은 덥고 습하다. 고산 지대는 시원한 편이다. 건기에는 사하라의 건조한 바람인 하르마탄이 여러 날 동안 불어서 기온이 떨어지고 온 지역이 먼지로 덮인다.
일부 부족은 여러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
시에라리온
기니
국토(제곱킬로미터)
71,740
245,857
인구
6,092,000
11,745,000
Land Both countries feature coastal swamps, savannas, cultivated plateaus, and lofty inland mountains. Guinea is the source of three of West Africa’s major rivers—the Gambia, the Niger, and the Senegal.
People The Mende and the Temne are the largest of Sierra Leone’s 18 indigenous tribes. The Krio—descendants of freed African slaves—live mainly around Freetown. Guinea has over 30 ethnic groups, the largest of which are the Fulani, the Mandingo, and the Susu.
Religion About 60 percent of Sierra Leoneans are Muslim; the rest mostly claim to be Christian. Nearly 90 percent of the people in Guinea are Muslim. Most people in both countries also practice traditional African religions.
Language Each ethnic group has its own language. The lingua franca of Sierra Leone is Krio—a blend of English, European, and African languages. The official language of Guinea is French. Roughly 60 percent of the people in each country are illiterate.
Livelihood Most people are subsistence farmers. Alluvial diamonds account for nearly half of Sierra Leone’s export earnings. Guinea has one of the world’s largest bauxite reserves.
Food A popular expression is “If I haven’t had my rice, I haven’t eaten today!” Fufu, boiled cassava pounded into sticky dough, is often eaten with meat, okra, and sour sauce.
Climate Hot and humid on the coast. Cooler in the highlands. During the dry season, the harmattan, a parching Saharan wind, blows for days, dropping temperatures and blanketing the region in dust.
Some tribes are known by multiple names.
—
SIERRA LEONE
GUINEA
LAND (square miles)
27,699 (71,740 sq km)
94,926 (245,857 sq km)
POPULATION
6,092,000
11,745,000
버스광고의 장점 과 혜택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 010-2000-0024 http://blog.naver.com/khk2kwb )
서울,수도권 전역에 운행중인 마을버스는 2교대 근무이기 때문에 하루에 운전기사 두 분이 16시간 동안 왕복 30번 정도를 운행하며 한 달이면 대략 1000번을 광고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외부의 장점은 돌아 다니는 홍보용 셔틀처럼 광고주의 상품을 지상의 도로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에게 무작위로 노출 시킬 수 있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물론 고객이 지정 하시는 노선별로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로 나눠서 진행도 가능하십니다.
반면 내부매체는 탑승하고 계시는 승객분들에게 노출 시키는 것임으로 외부에 비해 노출되는 인원이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 광고주 측에서 생각해 보면 정확한 타겟층을 선별하여 특정한 인원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버스음성광고*지하철음성광고의 이로움 과 효능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 010-2000-0024 http://blog.naver.com/khk2kwb )
음성의 최대 좋은 점은 역시 반복적인 강제 세뇌식 홍보방법 입니다.
고객께서 지역과 버스정류장과 지하철역을 선점 해 주시면 그 정류장의 버스정차 대수와 방송 횟수를 체크하여 새벽 첫 차부터..막차까지 하루 종일 방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해당업체 상호나 전화번호 심지어 시나리오 문구까지 다 스폰지처럼 쭉쭉 습득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광고주분들께서 아주 선호 하시는 매체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효과를 보시고 연장에 연장 계약을 거듭 하면서 그 효과의 검증을 입증 받았습니다.
◆ 라디오방송광고와 같은 효과 -
1. 직접적인/강제적인 세뇌 방식으로, 버스를 이용 하시는 시민들께 강제적으로 노출이 보장됩니다.
2. 잠재의식을 파고드는 세뇌적 홍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고객의 상상력을 자극 하는 알림이 가능합니다.
4.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으로, 고객이 원하시는 대로 집행이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과 같은 효과 -
1. 타 매체에 비해 광고료가 월등히 저렴합니다.
2. 직접적으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합니다.
3. 지속적인 방송으로 같은 지역 내 있는 동종업계 경쟁업체 보다 인지도가 높아집니다.
4. 반복적인 송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뇌적인 홍보 효과를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역사광고*지하철종합안내도광고의 좋은 점
- 담당: 김환경과장( 010-2000-0024 http://blog.naver.com/khk2kwb )
◆ 안내도 광고표기 -
지하철만의 매스미디어적인 특성은 저비용 고효율의 효과를 통해 이용객이 기업과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자연적으로 기억하게 하며 이는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힘으로 연결됩니다.
◆ 지하철종합안내도 광고표기 -
↘업체가 위치한 해당 지하철역에 업체 정보가 표기되는 문패와 같은 역할
↘역사의 대합실,출구,승강장에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게 업체정보 표출( 포스터: 1.2미터 )
↘해당 출입구에 확실한 이정표 구현
↘여러 곳(4~24여 곳)에 업체정보가 동시에 노출되면서 저렴하게 운영되는 집행비( 월 20만원 정도 )
↘승객이 역 주변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와서 봄
↘강화된 기능( 업체명, 이미지를 통한 기업체 파악, 상점의 건물이미지 표기)과 디자인으로 더욱 가시성 높임
↘역사 내 가장 좋은 동선 여러 곳에 위치한 안내정보 공간에 병행표기 됨
귀하의 오픈,개업,행사,이벤트,공고.알림이 등을 속해있는 지역의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하거나
외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지금 광고하실 의사가 있다면 담당자 김환경과장(010-2000-0024)를 통해 할인 및 서비스 혜택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