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4000년 정도 거슬러 올라가면, 길가메시 서사시라고 불리는 아카드인의 유명한 신화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그 신화에 대한 우리의 지식은 주로 고대 니네베(니느웨)에서 기원전 668-627년 사이에 통치를 했던 아슈르바니팔의 도서관에서 발견된 한 설형 문자 본문에 근거한 것입니다.
그 서사시는 3분의 2는 신이고 3분의 1은 사람인 신인(神人)으로 묘사되는 길가메시의 영웅적 행위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그 서사시의 한 역본은 이렇게 기술합니다. “그는 우루크에 성벽 곧 큰 방벽을 쌓고, 천신(天神) 아누를 위해, 그리고 사랑의 여신 ··· 사랑과 전쟁의 성모 이시타르를 위해, 축복받은 에안나의 신전을 건축하였다.”그렇지만, 길가메시는 엄밀히 말해서 함께 지내기에 좋은 인물이 아니었습니다. 우루크의 주민들은 신들에게 “그는 색욕이 너무 강해서, 어떤 처녀도 그 애인에게 남겨두는 법이 없고, 전사의 딸이나 귀족의 아내에게도 그리한다”고 불평하였습니다.
신들은 사람들의 항의에 대한 응답으로 무슨 조치를 취하였습니까? 여신 아루루는 엔키두를 창조하여 길가메시의 인간 경쟁자가 되게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그들은 서로 적이 되기는커녕, 오히려 친한 벗이 되었습니다. 서사시의 줄거리 중에, 엔키두가 죽습니다. 길가메시는 낙심한 나머지 이렇게 외쳤습니다. “나도 죽으면 엔키두처럼 되지 않을까? 내 뱃속에 화가 들어왔구나. 나는 죽음이 두려워 초원을 방황한다.” 길가메시는 불멸성의 비결을 알아내고 싶어서, 홍수 생존자로 신들과 함께 불멸성을 받은 우트나피슈팀을 찾아 나섰습니다.
길가메시는 마침내 우트나피슈팀을 찾아내고, 우트나피슈팀은 길가메시에게 홍수 이야기를 해줍니다. 홍수 서판으로 알려진 서사시 제11호 서판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트나피슈팀은 홍수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지시를 들었다고 길가메시에게 자세히 말해 줍니다. “(이) 집을 헐고 배를 지으라! 소유물을 포기하고 네 생명을 구하라. ··· 모든 생물의 씨를 배에 태우라.” 성서에서 노아와 홍수에 대해 알려 주는 내용과 어느 정도 비슷하지 않습니까? 그러나 우트나피슈팀은 길가메시에게 불멸성을 줄 수 없습니다. 실망한 길가메시는 우루크에 있는 집으로 돌아옵니다. 서사시의 내용은 그의 죽음으로 끝을 맺습니다. 그 서사시가 전하는 전반적인 소식은 죽음에 대한 슬픔과 좌절 그리고 내세입니다. 그 고대인들은 진리와 희망의 하나님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그렇지만, 그 서사시가 홍수 전 시대에 관한 성서의 간결한 기록과 관련되어 있음은 매우 분명합니다.
Going back in history possibly some 4,000 years, we encounter the famous Akkadian myth called the Epic of Gilgamesh. Our knowledge of this is based mainly on a cuneiform text that came from the library of Ashurbanipal, who reigned 668-627 B.C.E., in ancient Nineveh.
It is the story of the exploits of Gilgamesh, described as being two-thirds god and one-third man, or a demigod. One version of the epic states: “In Uruk he built walls, a great rampart, and the temple of blessed Eanna for the god of the firmament Anu, and for Ishtar the goddess of love . . . , our lady of love and war.” However, Gilgamesh was not exactly a pleasant creature to have around. The inhabitants of Uruk complained to the gods: “His lust leaves no virgin to her lover, neither the warrior’s daughter nor the wife of the noble.”
What action did the gods take in response to the people’s protest? The goddess Aruru created Enkidu to be the human rival of Gilgamesh. However, instead of being enemies, they became close friends. In the course of the epic, Enkidu died. Shattered, Gilgamesh cried: “When I die, shall I not be like Enkidu? Woe has entered my belly. Fearing death, I roam over the steppe.” He wanted the secret of immortality and set out to find Utnapishtim, the deluge survivor who had been given immortality with the gods.
Gilgamesh eventually finds Utnapishtim, who tells him the story of the flood. As found in Epic tablet XI, known as the Flood Tablet, Utnapishtim recounts instructions given to him concerning the flood: “Tear down (this) house, build a ship! Give up possessions, seek thou life. . . . Aboard the ship take thou the seed of all living things.” Does this not sound somewhat similar to the Bible’s reference to Noah and the Flood? But Utnapishtim cannot bestow immortality upon Gilgamesh. Gilgamesh, disappointed, returns home to Uruk. The account concludes with his death. The overall message of the epic is the sadness and frustration of death and the hereafter. Those ancient people did not find the God of truth and hope. However, the epic’s link to the Bible’s simple account of the pre-Flood era is quite evident.
신들은 사람들의 항의에 대한 응답으로 무슨 조치를 취하였습니까? : 100BW 애드빈스*마을버스광고.시내버스광고.버스쉘터*정류장광고.버스음성*지하철음성광고.지하철역사광고.택시광고.택배차광고.전광판*빌보드광고.아파트광고.대형마트*편의점광고.바이럴광고.신문광고*
100BW 애드빈스 : 버스광고의 이점과혜택
광고담당 : 김환경과장(010-2000-0024) https://blog.naver.com/adbins_kr http://adbins.kr
100BW 광고기획전문회사 애드빈스그룹 : 네이버 블로그
애드빈스라이프.쇼핑몰 : https://goo.gl/WZDEUn
애드빈스라이프.당근마켓 : https://www.daangn.com/u/RLQyX7by2Ol0lEK6
서울,수도권 전역에 운행중인 마을버스는 2교대 근무이기 때문에 하루에 운전기사 두 분이 16시간 동안 왕복 30번 정도를 운행하며 한 달이면 대략 1000번을 광고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외부의 장점은 돌아 다니는 홍보용 셔틀처럼 광고주의 상품을 지상의 도로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에게 무작위로 노출 시킬 수 있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물론 고객이 지정 하시는 노선별로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로 나눠서 진행도 가능하십니다.
반면 내부매체는 탑승하고 계시는 승객분들에게 노출 시키는 것임으로 외부에 비해 노출되는 인원이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광고주 측에서 생각해 보면 정확한 타겟층을 선별하여 특정한 인원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100BW 애드빈스 : 버스음성광고*지하철음성광고의 이점
광고담당 : 김환경과장(010-2000-0024) https://blog.naver.com/adbins_kr http://adbins.kr
100BW 광고기획전문회사 애드빈스그룹 : 네이버 블로그
애드빈스라이프.쇼핑몰 : https://goo.gl/WZDEUn
애드빈스라이프.당근마켓 : https://www.daangn.com/u/RLQyX7by2Ol0lEK6
음성의 최대 좋은 점은 역시 반복적인 강제 세뇌식 홍보방법 입니다.
고객께서 지역과 버스정류장과 지하철역을 선점 해 주시면 그 정류장의 버스정차 대수와 방송 횟수를 체크하여 새벽 첫 차부터..막차까지 하루 종일 방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해당업체 상호나 전화번호 심지어 시나리오 문구까지 다 스폰지처럼 쭉쭉 습득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광고주분들께서 아주 선호 하시는 매체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효과를 보시고 연장에 연장 계약을 거듭 하면서 그 효과의 검증을 입증 받았습니다.
◆ 라디오방송광고와 같은 효과
1. 직접적인/강제적인 세뇌 방식으로, 버스를 이용 하시는 시민들께 강제적으로 노출이 보장됩니다.
2. 잠재의식을 파고드는 세뇌적 홍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고객의 상상력을 자극 하는 알림이 가능합니다.
4.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으로, 고객이 원하시는 대로 집행이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과 같은 효과
1. 타 매체에 비해 광고료가 월등히 저렴합니다.
2. 직접적으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합니다.
3. 지속적인 방송으로 같은 지역 내 있는 동종업계 경쟁업체 보다 인지도가 높아집니다.
4. 반복적인 송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뇌적인 홍보 효과를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0BW 애드빈스 : 지하철전동차*역사내광고*영상광고*디지털종합안내도광고의 이점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https://blog.naver.com/adbins_kr http://adbins.kr
100BW 광고기획전문회사 애드빈스그룹 : 네이버 블로그
애드빈스라이프.쇼핑몰 : https://goo.gl/WZDEUn
애드빈스라이프.당근마켓 : https://www.daangn.com/u/RLQyX7by2Ol0lEK6
◆ 안내도내의 광고표기
지하철만의 매스미디어적인 특성은 저비용 고효율의 효과를 통해 이용객이 기업과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자연적으로 기억하게 하며 이는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힘으로 연결됩니다.
◆ 지하철 디지털종합안내도내의 광고표기
↘업체가 위치한 해당 지하철역에 업체 정보가 표기되는 문패와 같은 역할
↘역사의 대합실,출구,승강장에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게 업체정보 표출( 포스터: 1.2미터 )
↘해당 출입구에 확실한 이정표 구현
↘여러 곳(4~24여 곳)에 업체정보가 동시에 노출되면서 저렴하게 운영되는 집행비( 월 20만원 정도 )
↘승객이 역 주변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와서 봄
↘강화된 기능( 업체명, 이미지를 통한 기업체 파악, 상점의 건물이미지 표기)과 디자인으로 더욱 가시성 높임
↘역사 내 가장 좋은 동선 여러 곳에 위치한 안내정보 공간에 병행표기 됨
100BW 애드빈스 : 바이럴마케팅.네이버블러그.메인노출광고 이점
광고담당 : 김환경과장(010-2000-0024) https://blog.naver.com/adbins_kr http://adbins.kr
100BW 광고기획전문회사 애드빈스그룹 : 네이버 블로그
애드빈스라이프.쇼핑몰 : https://goo.gl/WZDEUn
애드빈스라이프.당근마켓 : https://www.daangn.com/u/RLQyX7by2Ol0lEK6
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지식인검색 상위노출 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하거나외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100BW 애드빈스 : 지금 광고하실 의사가 있다면 담당자 김환경과장(010-2000-0024)를 통해 서비스 혜택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