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세기에 걸쳐 사냥꾼들은 그리스와 메소포타미아에서는 사자를, 누비아에서는 하마를, 북아프리카에서는 코끼리를, 영국에서는 곰과 비버를, 동유럽에서는 들소를 멸절시켜 버렸습니다. BBC의 방송 프로그램 잡지인 「라디오 타임스」는 이렇게 보도합니다. “1870년대와 1880년대에 사냥꾼들은 동아프리카에서만 25만 마리의 코끼리를 죽였다. 아프리카에서는 반세기 동안 명성과 부와 지위가 있는 사람들이 코끼리, 코뿔소, 기린, 큰 고양잇과 동물, 그 밖에 자기들의 시야에 들어오는 동물은 무엇이든 마구 쏘아대는 바람에 총소리가 온통 울려 퍼졌다. ··· 오늘날 같으면 매우 충격적으로 보일 행동도 당시에는 아무런 거리낌없이 받아들여졌다.”
위풍 당당한 호랑이가 처한 상황으로 다시 돌아가 봅시다. 1980년대에 행해진 생물 개체수 조사는 자연 보호 노력이 성공을 거두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러나 상황은 겉보기와는 달랐다”고 지적하면서 「1995 브리태니카 연감」(1995 Britannica Book of the Year)은 이렇게 기술합니다. “좀더 면밀하게 계수해 본 결과 이전에 행해진 조사는, 밀렵꾼과 내통하고 있거나 단지 상사에게 매우 좋은 인상을 주고 싶어하는 관리들에 의해 과장된 것임이 드러났다. ··· 공급이 달려 값이 한층 뛰어오름에 따라 호랑이 몸의 각 부분을 암거래하는 일이 성행하였다.” 따라서 1995년에 시베리아호랑이는 약 9400달러에서 2만 4000달러를 호가하였습니다. 물론, 이 값은 단지 고가의 모피에만 해당하는 값이 아니라 뼈, 눈, 수염, 이, 내장, 생식기 및 전통 의술에서 소중히 여기는 모든 기관을 포함한 값이었습니다.
코끼리의 상아, 코뿔소의 뿔, 호랑이의 모피 및 기타 동물의 몸 각 부분의 거래는 현재 수십억 달러 규모의 암시장 사업이 되어, 마약 밀매에 버금간다고 「타임」지는 기술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거래는 큰 포유 동물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1994년에 중국 전통 의술에서 2000만 마리라는 어마어마한 수의 해마를 소모하는 바람에 동남아시아의 일부 지역에서는 해마 어획고가 2년 만에 60퍼센트나 떨어진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어떤 종이 사냥에 의해 멸종되었을 때 누구에게 책임이 있는지를 규명하기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면 수집가들의 경우는 어떻습니까? 멸종 위기에 처한 마코앵무새 즉 황금멕시코앵무는 브라질의 암시장 거래자에 의해 500달러에 팔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해외에 팔면 그 값의 세 배 반 이상을 받습니다.
전쟁과 그 부산물인 점증하는 수많은 난민, 그리고 상승하는 출산율과 심화되는 오염, 심지어 관광 여행까지도 멸종 위기에 처한 종들을 위협합니다. 모터보트를 탄 관광객들이 돌고래를 보려고 몰려들어 돌고래에게 해를 입히며, 보트에서 나는 수중 소음은 돌고래의 섬세한 음파 탐지 기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파괴 행위를 열거하는 이러한 유감스러운 내용을 접하고 나서, 이렇게 궁금히 여기는 것도 당연합니다. ‘자연 보호론자들은 멸종 위협을 받고 있는 종들을 보호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으며, 얼마나 성공을 거두고 있는가?’
인간이 벌목함에 따라 식물, 짐승, 조류, 파충류 및 곤충이 사라져 간다
Through the centuries hunters have exterminated lions from Greece and Mesopotamia, hippopotamuses from Nubia, elephants from North Africa, bears and beavers from Britain, and wild oxen from Eastern Europe. “During the 1870s and 1880s, hunters killed a quarter of a million elephants in East Africa alone,” reports the BBC listings magazine, Radio Times. “For half a century, Africa rang to the rapid fire of people of fame, fortune and rank, blasting away at elephants, rhinos, giraffes, big cats and whatever else caught their aim. . . . What seems quite shocking today was entirely acceptable behaviour then.”
Return to the situation of the majestic tiger. Censuses in the 1980’s indicated that conservation efforts had met with success. “Nonetheless, things were not as they seemed,” notes the 1995 Britannica Book of the Year. “More careful counts revealed that previous censuses had been inflated by officials who either were in connivance with poachers or were merely eager to impress their superiors. . . . The underground trade in tiger parts flourished as the dwindling supplies pushed prices ever higher.” Thus, in 1995, estimates of a Siberian tiger’s value ranged from $9,400 to $24,000—no, not just for its prized skin but also for its bones, eyes, whiskers, teeth, internal organs, and sexual organs, all prized in traditional Oriental medicine.
Trade in elephant ivory, rhino horn, tiger skins, and other animal parts is now a multibillion-dollar black-market business, second only to drug smuggling, notes Time. And it is not limited to large mammals. In 1994 traditional Chinese medicine consumed a staggering 20 million sea horses, causing catches to fall by a reported 60 percent in two years in some areas of Southeast Asia.
It is not difficult to identify who is to blame when a species is hunted out of existence. Then, what about collectors? An endangered macaw, the golden conure, fetches a black-market trader in Brazil a reported $500. But when he sells it abroad, he gains more than three and a half times that sum.
Wars and their by-products, growing crowds of refugees, together with a spiraling birthrate, increased pollution, and even tourism, threaten endangered species. Sightseers in powerboats injure the dolphins they flock to see, and underwater noise from the boats can interfere with the dolphins’ delicate echo-location system.
After this sorry catalog of human mayhem, you may well wonder, ‘What are conservationists doing to preserve threatened species, and how successful are they?’
Plants, animals, birds, reptiles, and insects die off as man fells tre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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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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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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