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성가들은 해, 달, 별, 그리고 행성들이 지상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사람이 태어나는 순간에 그 천체들이 어떻게 배치되어 있는가가 그 사람의 인생에 상당한 역할을 한다고 주장한다. 그렇지만, 다음과 같은 과학적 발견은 그 주장에 대해 강력한 이의를 제기한다.
▪ 코페르니쿠스, 갈릴레오, 케플러 같은 천문학자들의 업적으로 지구가 우주의 중심이 아니라는 것이 분명하게 밝혀졌다. 또한 같은 별자리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 별들이 대개의 경우 실제로는 한 집단으로 무리지어 있지 않다는 사실도 현재 알려져 있다. 그런 별들 중 어떤 별들은 우주 공간의 먼 곳에 있고, 어떤 별들은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다양한 별자리로 이루어진 십이궁의 속성은 순전히 상상으로 꾸며낸 것이다.
▪ 천왕성, 해왕성, 명왕성은 초기 점성가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았다. 망원경이 발명되고 나서야 비로소 그 행성들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보다 여러 세기 전에 그린 점성술 도표로 어떻게 그 행성들의 “영향력”을 감안할 수 있었겠는가? 더 나아가, 현재 과학자들은 기본적으로 그 행성들이 모두 우주 공간에서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생명 없는 바위나 가스 덩어리임을 알고 있는데, 왜 어떤 행성의 “영향력”은 “선한” 것이고 다른 행성의 “영향력”은 “악한” 것인가?
▪ 유전학은 우리 성품의 근본적 특징이 출생시가 아니라 잉태시 즉 아버지의 수백만 개의 정세포 중 하나가 어머니의 난세포 하나와 결합할 때 정해진다고 알려 준다. 그러나 점성술은 사람의 천궁도를 출생 순간에 맞춘다. 이 약 9개월의 차이는 점성술의 관점에서 볼 때 그 사람에게 완전히 다른 성품상의 특성을 부여한다.
▪ 지상의 관찰자가 보기에, 오늘날 태양이 별자리들 사이를 이동하는 시기는 2000년 전에 점성술 도표를 그렸을 때보다 약 일 개월이 늦다. 예를 들어, 점성술에 따르면 유월말이나 칠월초에 태어나는 사람은 거해궁(매우 민감하고, 분위기에 약하며, 말수가 적다고 함)에 해당할 것이다. 그렇지만, 태양은 그 시기에 실제로 쌍자궁 자리에 있는데, 쌍자궁에 해당하는 사람은 이야기를 좋아하고, 재치가 있으며, 수다스럽다고 한다.
분명히, 점성술은 합리적 혹은 과학적 바탕 위에 서 있지 않다.
Astrology claims that the sun, moon, stars, and planets can influence affairs on earth and that the configuration of these heavenly bodies at the moment of one’s birth plays a role in one’s life. However, scientific discoveries present formidable challenges:
▪ The work of astronomers like Copernicus, Galileo, and Kepler has clearly demonstrated that the earth is not the center of the universe. It is also known now that often the stars that appear to be in a constellation are not really bound in a group. Some of them may be deep in space, while others may be relatively near. Thus, the zodiacal properties of the various constellations are purely imaginary.
▪ The planets Uranus, Neptune, and Pluto were unknown to early astrologers because they were not discovered until the invention of the telescope. How, then, were their “influences” accounted for by the astrological charts drawn up centuries earlier? Furthermore, why should the “influence” of one planet be “good” and another “evil,” when science knows now that basically they are all masses of lifeless rock or gases, hurtling in space?
▪ The science of genetics tells us that the basis of our personality traits is formed, not at birth, but at conception, when one of the millions of sperm cells from the father unites with a single egg cell from the mother. Yet, astrology fixes one’s horoscope by the moment of birth. This difference of about nine months should give one a completely different personality profile in astrological terms.
▪ The timing of the sun’s journey among the constellations as seen by an earthbound observer is today about one month behind what it was 2,000 years ago when the astrology charts and tables were drawn up. Thus, astrology would cast a person born in late June or early July as a Cancer (highly sensitive, moody, reserved). Actually, however, the sun is in the constellation Gemini at that time, which should make the person communicative, witty, chatty.
Clearly, astrology has no rational or scientific ground on which to st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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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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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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