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있는 겨울 휴양지인 콜로라도 주의 애스펀에서는 식당에서의 흡연을 금지시켰습니다. 그 때 이후로 식당이나 직장이나 기타 공공 장소에서 금연 구역을 더 흔히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 해 전에 어떤 캘리포니아 사람이 버지니아 주의 한 식당에서 자기 딸에게 금연 구역이 어디 있느냐고 물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 딸은 “아빠, 여기는 담배 재배 지역이에요!” 하고 대답하였습니다. 그러나 그가 다음에 그 곳을 찾았을 때에는 그 식당의 반이 비흡연자 좌석이 되어 있었습니다. 최근에 그는 그 식당에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을 한 사람도 보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흡연자들을 위해 별도의 구역을 마련했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된 것은 아닙니다. 주 정부의 후원으로 캘리포니아의 주요 간선 도로를 따라 설치된 큰 광고판에는 다음과 같은 질문이 있습니다. “당신은 담배 연기가 흡연 구역에 머물러 있는 법을 안다고 생각합니까?”
뉴욕 시가 큰 식당에서의 흡연을 금지하였을 때, 소유주들은 그로 인해 유럽 관광객들의 발길이 뜸해질 것이라고 항의하였습니다. 유럽에는 흡연 통제 규정이 거의 없다는 것이 그들의 항변이었습니다. 그러나 그에 앞서 행해진 한 조사에 의해 밝혀진 바에 의하면, 미국 사람 중에 금연 식당에 갈 가능성이 더 높은 사람은 56퍼센트나 되는 반면 금연 식당에 갈 마음이 별로 없는 사람은 26퍼센트밖에 안 되었습니다.
뉴욕 시 지하철 차량에 붙어 있는 한 안내판에는 이러한 말이 적혀 있습니다. “어떤 언어로든 한결같이 부탁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우리 역 구내에서든 차량 내에서든 금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 안내판에는 이러한 안내문이 영어로만이 아니라 다른 15개 언어로도 적혀 있습니다.
문제가 정말 그렇게 심각합니까? 그렇습니다. 만약 어떤 큰 재해로 300명의 사람이 죽는다면, 그 사건은 수일, 아니 어쩌면 수주일까지도 뉴스로 보도될 것입니다. 그런데 「미국 의학 협회지」(The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에 실린 한 기사에서는, 다른 사람이 피운 담배 연기를 장기간 들이마신 결과 해마다 5만 3000명의 미국 사람이 사망한 것으로 추산된다고 하였습니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처럼 담배 연기를 간접적으로 혹은 환경상 어쩔 수 없이 들이마시는 것은 “예방 가능한 주요 사망 원인 가운데, 직접 흡연과 알코올에 이어 세 번째 원인”이 될 것이라고, 그 기사에서는 말하였습니다.
Aspen, Colorado, a popular winter resort, prohibited smoking in its restaurants. Since then, nonsmoking sections have become more common in restaurants, the workplace, and other public places. Several years ago, a Californian asked his daughter where the nonsmoking section was in a Virginia restaurant. “Dad,” she replied, “this is tobacco country!” By the time of his next visit, half of that restaurant had been reserved for nonsmokers. Recently, he saw no one smoking there.
But having separate sections for smokers has not solved the problem. Large state-sponsored billboards along major California highways asked: “Do you think smoke knows how to stay in the smoking section?”
When New York City banned smoking in its larger restaurants, owners protested that this would alienate tourists from Europe where, they said, few regulations govern smoking. Yet, an earlier survey had found that 56 percent of Americans would be more likely to go to a nonsmoking restaurant, while only 26 percent would be less inclined to do so.
A sign in New York City’s subway cars says: “In any language the message is the same: No smoking anytime, anywhere, in our stations or on our trains. Thank you.” The sign states this message not just in English but also in 15 other languages.
Is the matter really that serious? Yes. If 300 people were to die in a major catastrophe, it would be on the news for days, perhaps even weeks. But an article in The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said it has been estimated that 53,000 Americans die each year from the long-term results of breathing the smoke of other people’s cigarettes. That, it said, would make breathing such secondhand, or environmental, tobacco smoke “the third leading preventable cause of death, after active smoking and alcoh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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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지식인검색 상위노출 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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