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 시 뎅기열 주의!
가정의 달을 맞아 해외여행객 증가가 예상되고 있어 동남아 지역 등 해외여행 시 뎅기열*에
감염되지 않도록 예방 및 주의가 필요하다
* 뎅기열: 숲모기에 물려 감염되어 발생하는 감염병이며 주 증상은 발열, 두통, 오한, 근육통 등
특히, 뎅기열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발표한 ‘2019년 세계 건강 10대 위험’ 중 하나로
동남아(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등)를 중심으로 최근 크게 유행*하고 있어 이에 대한
각별한 예방 및 주의가 필요하다.
예방수칙
여행 전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http://www.cdc.go.kr) 및 모바일 홈페이지(http://m.cdc.go.kr)를 통해 여행지 감염병 정보를 확인하여 모기 회피 용품(긴 옷, 기피제, 모기장 등) 및 상비약을 준비한다.
여행 중 여행지에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기피제 사용 및 밝은 색 긴 팔, 긴 바지 착용 등 모기기피 수칙을 준수하고, 만약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현지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다
여행 후에는 헌혈 보류 기간 동안 헌혈을 금지하고, 귀국 후 2주 이내 발열, 발진, 관절통 등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거나, 의료기관을 방문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외여행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는다.
뎅기열 개요
매개체: 숲모기류를 통해 전파. 이집트 숲모기(Aedes aegypti)에 의해 주로 매개되나 흰줄 숲모기(Aedes albopictus)에 의해서도 매개 됨. 전파경로: ∙뎅기 바이러스에 감염된 매개모기에 물려 전파 .주산기 감염, 수직감염 등
∙혈액을 통한 전파 - 수혈, 장기 이식 등
잠복기: ∙3∼14일 (일반적으로 4∼7일)
증상:
∙뎅기 바이러스 감염이 되면 뎅기열, 뎅기 출혈열, 뎅기 쇼크 증후군 등으로 진행
∙발열기(Febrile phase) 일반적으로 2-7일정도 지속 심한 두통, 안와통증, 근육통, 관절통
및 뼈 통증, 홍반 및 반구진 발진, 출혈성 반점, 자반병, 구강 출혈 등
∙급성기(Critical phase/Plasma leak phase) 해열 이후부터 1-2일정도 지속되며 4일까지도 진행됨
대부분의 환자는 이 시기에 회복되지만 일부 중증 뎅기열로 진전 흉막 삼출, 복수, 저단백혈증, 혈액농축을 동반 쇼크 상태가 지속된 경우 환자들은 심각한 출혈성 징후
(토혈, 혈변, 하혈) 간염, 심근염, 췌장염, 뇌염이 발생
∙회복기(Recovery or Convalescent phase) 발진은 피부가 벗겨지거나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음
치료: ∙대증치료. 출혈성 경향이 있으므로 수액 보충 필요
∙아스피린 등 출혈 위험을 증가시키는 약제 금지
∙환자를 조기 발견, 치료하여 중증 발현을 막는 것이 중요
예방: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
∙방충망, 모기장, 기피제 사용 ∙긴 소매, 긴 바지를 입어 노출 부위 최소화
일반 국민 행동수칙
여행 전 준비사항.
질병관리본부에서 여행 지역의 주의해야 할 감염병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 나라별 감염병 정보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www.cdc.go.kr→해외질병→국가별 질병정보) 및 질병관리본부 모바일 사이트(m.cdc.go.kr→해외질병→국가별 유행 감염병)에서 확인 가능
모기 예방법을 여행 전에 숙지해 주세요.
모기 퇴치 제품(모기 기피제) 및 밝은 색의 긴팔 상의와 긴 바지 의류를 준비해 주세요.
여행 중 준비사항
방충망 또는 모기장이 있고 냉방이 잘 되는 숙소에서 생활해 주세요.
야외 외출 시에는 긴 팔 상의와 긴 바지 의류를 착용해 주세요.
모기는 어두운 색에 더 많이 유인되므로 활동 시 가능한 밝은 색 옷을 착용해 주세요.
모기 기피제는 허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노출된 피부나 옷에 엷게 바르고, 눈이나 입, 상처에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모기 퇴치 제품 주의사항 확인 후 사용해 주세요.
* 모기기피제 사용 시 주의 방법 등은 식약처 홈페이지(http://www.mfds.go.kr)에서 확인 (식품의약품안전처 >> 통합검색 > ‘모기퇴치제’ 로 검색)
여행 후 주의사항
귀국한 뒤 2주 이내 의심증상(발열, 발진, 관절통, 근육통, 결막염, 두통 등)이 발생하면 의료기관을 방문
해 주세요.
의료기관 방문 시 의료진에게 최근 해외 여행력을 알려 주세요.
증상이 발생하지 않아도 방문 국가별 헌혈 보류 기간에 헌혈을 금지해 주세요.
모기 회피 방법
모기 기피제
기피 성분으로 DEET, Icaridin(=picaridin), eucalyptus oil(PMD), IR3535 등이 함유된 스프레이 또는 바르는 모기 기피제 준비해 주세요. 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노출된 피부나 옷에 엷게 바르고, 눈이나 입, 상처에는 사용하면 안 됩니다.
야외 활동 시에 주로 사용하고 건물 내에 들어와서는 바른 부위를 물로 깨끗이 세척해 주세요.
* 약효는 주로 3∼4시간 정도 지속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 주세요.
살충제
숙소 내에 모기가 침입하였을 경우 사용하며 모기를 향하여 직접 분사해 주세요.
모기가 눈에 잘 띄지 않을 경우 주로 어둡고 구석진 곳을 향하여 분사해 주세요.
분사 중에는 분사하는 사람 외에는 입실을 피하고, 분사 후 실내의 공기가 외부의 공기와 교환된 후 입실해 주세요.
안전한 숙소 꾸미기
문과 창에 방충망을 설치하고, 만일 방충망이 없을 때는 반드시 잠자리 둘레에 모기장을 사용해 주세요.
모기장에 구멍 난 곳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충망이 있더라도 문을 여닫을 때 모기가 따라 들어올 수 있고, 침입한 모기는 에어로졸 살충제를 이용하여 제거해 주세요.
[노호민 기자 mho835@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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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지하철만의 매스미디어적인 특성은 저비용 고효율의 효과를 통해 이용객이 기업과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자연적으로 기억하게 하며 이는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힘으로 연결됩니다.
◆ 지하철 디지털종합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업체가 위치한 해당 지하철역에 업체 정보가 표기되는 문패와 같은 역할
↘역사의 대합실,출구,승강장에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게 업체정보 표출( 포스터: 1.2미터 )
↘해당 출입구에 확실한 이정표 구현
↘여러 곳(4~24여 곳)에 업체정보가 동시에 노출되면서 저렴하게 운영되는 집행비( 월 20만원 정도 )
↘승객이 역 주변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와서 봄
↘강화된 기능( 업체명, 이미지를 통한 기업체 파악, 상점의 건물이미지 표기)과 디자인으로 더욱 가시성 높임
↘역사 내 가장 좋은 동선 여러 곳에 위치한 안내정보 공간에 병행표기 됨
바이럴마케팅:네이버블러그 메인노출광고 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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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 상위노출 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귀하의 오픈,개업,행사,이벤트,공고.알림이 등을 속해있는 지역의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하거나외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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