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BW 애드빈스그룹

마을버스광고-시내버스광고-버스쉘터*정류장광고-버스음성*지하철음성광고-지하철역사광고-택시광고-택배차광고-전광판*빌보드광고-아파트광고-마트*편의점광고-바이럴광고-신문광고

우리지구 신문보도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시 행 계 획 *마을버스광고-시내버스광고-버스정류장광고.버스음성*지하철음성광고.지하철역사광고-택시

100BW ECO 2019. 7. 6. 05:02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시 행 계 획

1. 시험 일시 및 대상

가. 일시: 2019.9.4. (수), 08:40~17:40(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별도 운영)

나. 대상: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과 졸업생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는 자 중에서 응시를 원하는 자(2019.8.7. (수)에 시행하는 검정고시 접수자 포함)

※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중증 시각장애, 경증 시각장애(71%, 118%, 200%, 350%), 뇌병변 등 운동장애, 중증 청각장애 수험생으로 함.

2. 시험 영역: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

3. 신청 및 시험 장소

가. 재학생: 재학 중인 고등학교

나. 졸업생: 출신 고등학교 또는 학원

다. 검정고시 합격자(2019.8.7. (수) 시험 접수자 포함) 등 출신 고등학교가 없는 수험생: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 또는 학원

※ 지원 가능 학원 및 시험지구 교육청은 시험 공고 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홈페이지(www.suneung.re.kr)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출제 기본 방향

가. 학교교육의 정상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내용과 수준에 맞추어 출제

◦교육과정상 중요한 내용은 이미 출제되었더라도 출제할 수 있음.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이수하여 중요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면 풀 수 있도록 출제

◦EBS 수능교재 및 강의와 연계하여 출제하되, 교육과정에서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개념과 원리 중심의 연계 출제 강화

- 연계 비율: 문항 수 기준으로 70% 수준

- 연계 대상: 당해 연도 수험생을 위한 교재 중 평가원이 감수한 교재 및 강의

- 연계 유형: 영역별로 차이가 있으나 중요 개념이나 원리의 활용, 지문이나 그림·도표 등의 자료 활용, 핵심 제재나 논지의 활용, 문항의 변형 또는 재구성 등

◦ 학생들의 균형 있는 영어 능력(말하기․듣기․읽기․쓰기)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학교 수업을 유도하기 위하여 영어 영역에 대한 평가는 절대평가로 함.

◦ 고등학교 교육과정은 중학교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므로 공통 교육과정의 내용을 간접적으로 관련 지어 출제할 수 있음.

나. 기본 개념과 원리에 충실하고, 추리, 분석, 종합, 평가 등의 사고력을 측정하도록 출제

◦대학에서의 수학에 필요한 기초적 개념과 원리의 이해, 종합적 사고력을 묻는 문항 골고루 출제

◦국어, 영어 영역의 경우 출제범위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의 지문과 자료를 활용하여 출제

◦수학, 사회/과학/직업탐구 및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개별 교과의 특성을 고려하여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한 사고력 중심의 문항 출제

◦한국사 영역은 한국사에 대한 기본 소양을 평가할 수 있는 핵심 내용 위주로 출제하며, 평가는 절대평가로 함.

출제범위, 문항유형 및 배점

가. 영역/과목별 출제범위 및 선택 방법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직업) 영역 및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구성되며, 한국사 영역은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하는 필수 영역이고, 나머지 영역은 전부 또는 일부 영역 선택 가능

※ 한국사 영역에 응시하지 않으면 성적 전체가 무효 처리됨.

◦수학 영역은 가형과 아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음.

◦탐구 영역은 사회/과학/직업탐구 영역 중 하나의 영역을 선택

- 사회탐구 영역은 9개 과목 중 최대 2개 과목, 과학탐구 영역은 8개 과목 중 최대 2개 과목, 직업탐구 영역은 10개 과목 중 최대 2개 과목까지 선택 가능

※ 직업탐구 영역은 전문계열의 전문교과를 86단위 이상 이수해야 응시할 수 있음. 단, 2016년 3월 1일 이전 졸업자는 80단위 이상 이수하였으면 응시할 수 있음(일반계 고등학교 직업 반 학생 응시 불가).

◦제2외국어/한문 영역 응시자는 9개 과목 중 1개 과목만 선택

◦영역/과목별 출제범위, 문항유형 및 배점은 <표1> 참조

문항유형 및 배점.

◦문항유형은 5지선다형이며, 수학 영역에서는 단답형 문항 30% 포함함.

◦문항당 배점은 국어, 영어,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영역은 2, 3점, 수학 영역은 2, 3, 4점,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1, 2점으로 하되, 문항의 중요도와 난이도, 문제풀이에 소요되는 시간, 사고 수준 등을 고려하여 차등 배점함.

시험편의제공대상자 시험 실시

◦ 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중증 시각장애, 경증 시각장애, 중증 청각장애 수험생을 대상으로 별도 문제지 제공(뇌병변 등 운동장애 수험생은 일반 수험생 문제지 사용)

- 중증 시각장애 수험생: 점자문제지를 제공하며, 시험 시간은 일반 수험생 시험 시간의 1.7배이고, 특히 1・3・4교시 음성평가자료(화면낭독프로그램용(컴퓨터 지원) 파일 또는 녹음테이프)

※ 화면낭독프로그램용 파일을 선택한 경우 시험장에서는 개인별 컴퓨터와 해당 프로그램 설치 요망

※ 1・3・4교시 음성평가자료 듣기를 위한 개인용 녹음테이프 플레이어 또는 이어폰(헤드셋)은 반드시 수험생이 지참

※ 2교시 수학 영역의 경우 원하는 수험생에게 필산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점자정보단말기 제공

- 경증 시

- 뇌병변 등 운동장애 수험생: 일반 수험생 문제지를 사용하고, 시험 시간은 일반 수험생 시험 시간의 1.5배 제공

◦ 중증 시각장애, 경증 시각장애 및 뇌병변 등 운동장애 수험생의 시험 시간표는 <붙임2> 참조

답안지 답란 수정

◦ 답안지의 잘못된 답란을 수정하고자 하는 경우 개인이 지참한 흰색 수정테이프를 이용하여 수정

공개 및 문제ㆍ정답 이의 신청

1. 공개 일시: 2019.9.4. (수), 중증 시각장애 수험생 기준 매 교시 종료 후

2. 공개 장소: 한국교육과정평가원(www.kice.re.kr) 및 EBSi(www.ebsi.co.kr) 홈페이지

3. 이의 신청

가. 기간: 2019.9.4. (수) ~ 9.7. (토)

나. 방법: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의 신청 전용 게시판 이용

※ 신청 방법 및 양식 등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4. 이의 심사: 2019.9.9. (월)~9.17. (화)

5. 확정 공개: 2019.9.17. (화), 17:00(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에 게재)

채점

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동일한 방법으로 채점하여 개인별 성적통지표 및 성적일람표 제공

성적 통지

가. 성적통지표에는 영역/과목별로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을 기재하며, 영역/과목별 등급은 현행과 같이 9등급제를 유지(영어, 한국사 제외)

나. 영어 영역 및 한국사 영역은 절대평가에 따른 등급만을 기재하며, 등급은 원점수를 고정점수 분할 방식에 따라 9등급으로 구분 표기

다. 한국사 영역 미 응시자에게는 각장애 수험생: 확대(118%, 200%, 350%) 및 축소문제지(71%)를 제공하며, 시험 시간은 일반 수험생 시험 시간의 1.5배 제공

- 중증 청각장애 수험생: 3교시 듣기평가 문항의 대본 제공

성적통지표를 제공하지 않음.

라. 성적통지표는 수험생이 원서를 접수한 곳에서 2019.10.1. (화)에 수령

[노호민 기자 mho835@hanmail.net]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시 행 계 획 *마을버스광고-시내버스광고-버스정류장광고.버스음성*지하철음성광고.지하철역사광고-택시광고-택배차광고-전광판광고-아파트광고-마트광고-바이럴광고-신문광고*

버스광고의 이점과혜택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 애드빈스라이프쇼핑몰 : https://goo.gl/WZDEUn

번개장터 : http://m-dev.bunjang.co.kr/shop/1221106/products )

서울,수도권 전역에 운행중인 마을버스는 2교대 근무이기 때문에 하루에 운전기사 두 분이 16시간 동안 왕복 30번 정도를 운행하며 한 달이면 대략 1000번을 광고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외부의 장점은 돌아 다니는 홍보용 셔틀처럼 광고주의 상품을 지상의 도로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에게 무작위로 노출 시킬 수 있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물론 고객이 지정 하시는 노선별로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로 나눠서 진행도 가능하십니다.

반면 내부매체는 탑승하고 계시는 승객분들에게 노출 시키는 것임으로 외부에 비해 노출되는 인원이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광고주 측에서 생각해 보면 정확한 타겟층을 선별하여 특정한 인원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버스음성광고*지하철음성광고의 이점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 애드빈스라이프쇼핑몰 : https://goo.gl/WZDEUn

번개장터 : http://m-dev.bunjang.co.kr/shop/1221106/products )

음성의 최대 좋은 점은 역시 반복적인 강제 세뇌식 홍보방법 입니다.

고객께서 지역과 버스정류장과 지하철역을 선점 해 주시면 그 정류장의 버스정차 대수와 방송 횟수를 체크하여 새벽 첫 차부터..막차까지 하루 종일 방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해당업체 상호나 전화번호 심지어 시나리오 문구까지 다 스폰지처럼 쭉쭉 습득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광고주분들께서 아주 선호 하시는 매체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효과를 보시고 연장에 연장 계약을 거듭 하면서 그 효과의 검증을 입증 받았습니다.

◆ 라디오방송광고와 같은 효과 -

1. 직접적인/강제적인 세뇌 방식으로, 버스를 이용 하시는 시민들께 강제적으로 노출이 보장됩니다.

2. 잠재의식을 파고드는 세뇌적 홍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고객의 상상력을 자극 하는 알림이 가능합니다.

4.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으로, 고객이 원하시는 대로 집행이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과 같은 효과 -

1. 타 매체에 비해 광고료가 월등히 저렴합니다.

2. 직접적으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합니다.

3. 지속적인 방송으로 같은 지역 내 있는 동종업계 경쟁업체 보다 인지도가 높아집니다.

4. 반복적인 송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뇌적인 홍보 효과를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전동차*역사내광고*영상광고*디지털종합안내도광고의 이점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 애드빈스라이프쇼핑몰 : https://goo.gl/WZDEUn

번개장터 : http://m-dev.bunjang.co.kr/shop/1221106/products )

◆ 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지하철만의 매스미디어적인 특성은 저비용 고효율의 효과를 통해 이용객이 기업과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자연적으로 기억하게 하며 이는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힘으로 연결됩니다.

◆ 지하철 디지털종합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업체가 위치한 해당 지하철역에 업체 정보가 표기되는 문패와 같은 역할

↘역사의 대합실,출구,승강장에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게 업체정보 표출( 포스터: 1.2미터 )

↘해당 출입구에 확실한 이정표 구현

↘여러 곳(4~24여 곳)에 업체정보가 동시에 노출되면서 저렴하게 운영되는 집행비( 월 20만원 정도 )

↘승객이 역 주변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와서 봄

↘강화된 기능( 업체명, 이미지를 통한 기업체 파악, 상점의 건물이미지 표기)과 디자인으로 더욱 가시성 높임

↘역사 내 가장 좋은 동선 여러 곳에 위치한 안내정보 공간에 병행표기 됨

바이럴마케팅:네이버블러그 메인노출광고 이점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 애드빈스라이프쇼핑몰 : https://goo.gl/WZDEUn

번개장터 : http://m-dev.bunjang.co.kr/shop/1221106/products )

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 상위노출 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귀하의 오픈,개업,행사,이벤트,공고.알림이 등을 속해있는 지역의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하거나외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지금 광고하실 의사가 있다면 담당자 김환경과장(010-2000-0024)를 통해 서비스 혜택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