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시 행 계 획
1. 시험 일시 및 대상
가. 일시: 2019.9.4. (수), 08:40~17:40(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별도 운영)
나. 대상: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과 졸업생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는 자 중에서 응시를 원하는 자(2019.8.7. (수)에 시행하는 검정고시 접수자 포함)
※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중증 시각장애, 경증 시각장애(71%, 118%, 200%, 350%), 뇌병변 등 운동장애, 중증 청각장애 수험생으로 함.
2. 시험 영역: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
3. 신청 및 시험 장소
가. 재학생: 재학 중인 고등학교
나. 졸업생: 출신 고등학교 또는 학원
다. 검정고시 합격자(2019.8.7. (수) 시험 접수자 포함) 등 출신 고등학교가 없는 수험생: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 또는 학원
※ 지원 가능 학원 및 시험지구 교육청은 시험 공고 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홈페이지(www.suneung.re.kr)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출제 기본 방향
가. 학교교육의 정상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내용과 수준에 맞추어 출제
◦교육과정상 중요한 내용은 이미 출제되었더라도 출제할 수 있음.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이수하여 중요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면 풀 수 있도록 출제
◦EBS 수능교재 및 강의와 연계하여 출제하되, 교육과정에서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개념과 원리 중심의 연계 출제 강화
- 연계 비율: 문항 수 기준으로 70% 수준
- 연계 대상: 당해 연도 수험생을 위한 교재 중 평가원이 감수한 교재 및 강의
- 연계 유형: 영역별로 차이가 있으나 중요 개념이나 원리의 활용, 지문이나 그림·도표 등의 자료 활용, 핵심 제재나 논지의 활용, 문항의 변형 또는 재구성 등
◦ 학생들의 균형 있는 영어 능력(말하기․듣기․읽기․쓰기)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학교 수업을 유도하기 위하여 영어 영역에 대한 평가는 절대평가로 함.
◦ 고등학교 교육과정은 중학교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므로 공통 교육과정의 내용을 간접적으로 관련 지어 출제할 수 있음.
나. 기본 개념과 원리에 충실하고, 추리, 분석, 종합, 평가 등의 사고력을 측정하도록 출제
◦대학에서의 수학에 필요한 기초적 개념과 원리의 이해, 종합적 사고력을 묻는 문항 골고루 출제
◦국어, 영어 영역의 경우 출제범위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의 지문과 자료를 활용하여 출제
◦수학, 사회/과학/직업탐구 및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개별 교과의 특성을 고려하여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한 사고력 중심의 문항 출제
◦한국사 영역은 한국사에 대한 기본 소양을 평가할 수 있는 핵심 내용 위주로 출제하며, 평가는 절대평가로 함.
출제범위, 문항유형 및 배점
가. 영역/과목별 출제범위 및 선택 방법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직업) 영역 및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구성되며, 한국사 영역은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하는 필수 영역이고, 나머지 영역은 전부 또는 일부 영역 선택 가능
※ 한국사 영역에 응시하지 않으면 성적 전체가 무효 처리됨.
◦수학 영역은 가형과 아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음.
◦탐구 영역은 사회/과학/직업탐구 영역 중 하나의 영역을 선택
- 사회탐구 영역은 9개 과목 중 최대 2개 과목, 과학탐구 영역은 8개 과목 중 최대 2개 과목, 직업탐구 영역은 10개 과목 중 최대 2개 과목까지 선택 가능
※ 직업탐구 영역은 전문계열의 전문교과를 86단위 이상 이수해야 응시할 수 있음. 단, 2016년 3월 1일 이전 졸업자는 80단위 이상 이수하였으면 응시할 수 있음(일반계 고등학교 직업 반 학생 응시 불가).
◦제2외국어/한문 영역 응시자는 9개 과목 중 1개 과목만 선택
◦영역/과목별 출제범위, 문항유형 및 배점은 <표1> 참조
문항유형 및 배점.
◦문항유형은 5지선다형이며, 수학 영역에서는 단답형 문항 30% 포함함.
◦문항당 배점은 국어, 영어,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영역은 2, 3점, 수학 영역은 2, 3, 4점,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1, 2점으로 하되, 문항의 중요도와 난이도, 문제풀이에 소요되는 시간, 사고 수준 등을 고려하여 차등 배점함.
시험편의제공대상자 시험 실시
◦ 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중증 시각장애, 경증 시각장애, 중증 청각장애 수험생을 대상으로 별도 문제지 제공(뇌병변 등 운동장애 수험생은 일반 수험생 문제지 사용)
- 중증 시각장애 수험생: 점자문제지를 제공하며, 시험 시간은 일반 수험생 시험 시간의 1.7배이고, 특히 1・3・4교시 음성평가자료(화면낭독프로그램용(컴퓨터 지원) 파일 또는 녹음테이프)
※ 화면낭독프로그램용 파일을 선택한 경우 시험장에서는 개인별 컴퓨터와 해당 프로그램 설치 요망
※ 1・3・4교시 음성평가자료 듣기를 위한 개인용 녹음테이프 플레이어 또는 이어폰(헤드셋)은 반드시 수험생이 지참
※ 2교시 수학 영역의 경우 원하는 수험생에게 필산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점자정보단말기 제공
- 경증 시
- 뇌병변 등 운동장애 수험생: 일반 수험생 문제지를 사용하고, 시험 시간은 일반 수험생 시험 시간의 1.5배 제공
◦ 중증 시각장애, 경증 시각장애 및 뇌병변 등 운동장애 수험생의 시험 시간표는 <붙임2> 참조
답안지 답란 수정
◦ 답안지의 잘못된 답란을 수정하고자 하는 경우 개인이 지참한 흰색 수정테이프를 이용하여 수정
공개 및 문제ㆍ정답 이의 신청
1. 공개 일시: 2019.9.4. (수), 중증 시각장애 수험생 기준 매 교시 종료 후
2. 공개 장소: 한국교육과정평가원(www.kice.re.kr) 및 EBSi(www.ebsi.co.kr) 홈페이지
3. 이의 신청
가. 기간: 2019.9.4. (수) ~ 9.7. (토)
나. 방법: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의 신청 전용 게시판 이용
※ 신청 방법 및 양식 등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4. 이의 심사: 2019.9.9. (월)~9.17. (화)
5. 확정 공개: 2019.9.17. (화), 17:00(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에 게재)
채점
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동일한 방법으로 채점하여 개인별 성적통지표 및 성적일람표 제공
성적 통지
가. 성적통지표에는 영역/과목별로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을 기재하며, 영역/과목별 등급은 현행과 같이 9등급제를 유지(영어, 한국사 제외)
나. 영어 영역 및 한국사 영역은 절대평가에 따른 등급만을 기재하며, 등급은 원점수를 고정점수 분할 방식에 따라 9등급으로 구분 표기
다. 한국사 영역 미 응시자에게는 각장애 수험생: 확대(118%, 200%, 350%) 및 축소문제지(71%)를 제공하며, 시험 시간은 일반 수험생 시험 시간의 1.5배 제공
- 중증 청각장애 수험생: 3교시 듣기평가 문항의 대본 제공
성적통지표를 제공하지 않음.
라. 성적통지표는 수험생이 원서를 접수한 곳에서 2019.10.1. (화)에 수령
[노호민 기자 mho835@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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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 상위노출 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귀하의 오픈,개업,행사,이벤트,공고.알림이 등을 속해있는 지역의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하거나외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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