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14세기에 발생한 흑사병은 많은 사람들이 예언한 바와는 달리 세상 끝을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우리 시대는 어떠합니까? 우리 시대의 전염병과 질병은 우리가 성서에서 “마지막 날”이라고 부르는 시기에 살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까?—
‘그럴 리가 없다’고 독자는 생각할 것입니다. 의학과 과학의 진보로 말미암아 우리는 지금 인류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도 질병을 이해하고 질병과 싸우는 데 더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의학자들은 질병 및 질병을 일으키는 세균과 싸우기 위한 강력한 무기인 광범위한 항생제와 백신을 개발하였습니다. 병원 치료법은 물론 식수 처리법, 위생 시설, 식품 조리법 등이 향상된 것도 전염병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몇십 년 전만 해도, 많은 사람들은 전염병과의 싸움은 끝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천연두가 완전히 퇴치되었으며, 다른 질병들도 완전 퇴치를 목표로 하고 있었습니다. 의약품으로 수없이 많은 병을 효과적으로 정복하였습니다. 보건 전문가들은 미래를 낙관적으로 내다보았습니다. 전염병은 퇴치되고 말 것이며, 질병들도 잇달아 정복될 것이라고 그들은 생각하였습니다. 의학이 마침내 승리할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의학은 승리를 거두지 못하였습니다. 오늘날 전염병은 여전히 세계의 주요 사망 원인이 되고 있고, 1996년에만도 50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전염병으로 사망하였습니다. 과거의 낙관적인 태도는 미래에 대한 점증하는 염려로 바뀌었습니다. 세계 보건 기구(WHO)에서 발행하는 「세계 보건 보고서 1996」(The World Health Report 1996)에서는 이렇게 경고합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인류의 보건을 향상시키는 면에서 이룩한 진보의 많은 부분이 위험에 처해 있다. 우리는 전염병과 관련하여 세계적인 위기에 처해 있다. 안전한 나라는 하나도 없다.”
THE Black Death of 14th-century Europe did not lead to the end of the world, as many were predicting. But what about our time? Do the epidemics and diseases of our day suggest that we are living in what the Bible calls “the last days”?—
‘Surely not,’ you may think. Medical and scientific advancements have done more to help us understand and fight disease now than at any time in human history. Medical scientists have developed a wide range of antibiotics and vaccines—powerful weapons against diseases and the microbes that cause them. Improvements in hospital care as well as in water treatment, sanitation, and food preparation have also helped in the battle against infectious diseases.
A few decades ago, many thought that the struggle was nearly over. Smallpox had been eradicated, and other diseases were targeted for eradication. Drugs effectively subdued countless maladies. Health professionals surveyed the future with optimism. Infectious disease would be defeated; conquest would follow conquest. Medical science would prevail.
But it did not prevail. Today infectious disease remains the world’s leading cause of death, killing over 50 million people in 1996 alone. The optimism of the past is being replaced by a growing concern for the future. The World Health Report 1996, produced by the World Health Organization (WHO), warns: “Much of the progress achieved in recent decades towards improving human health is now at risk. We stand on the brink of a global crisis in infectious diseases. No country is sa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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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 상위노출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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