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E 결핍증 Vitamin Deficiency
비타민 E* (토코페롤 tocopherol)는 산화 성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기능 조절, 내피 세포의 무결 성 유지, 정상 응고 균형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용성 비타민 및 강력한 항산화 제이다.
토코페롤은 자연 상태에서 존재하는 유일한 입체이성체*(stereoisomer)로서 가장 생물학적 활성*이 높다.
식품에는 네 종류의 토코페롤(tocopherol: α, β, γ, δ)과 네 종류의 토코트리에놀(tocotrienol: α, β, γ, δ) 형태로 나타나지만 이 중 가장 흔하고 생체활성*이 큰 것은 α-토코페롤로서 비타민 E의 대명사처럼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토코페롤은 세포막에서 과불포화 지방산의 지방(지질) 과산화(lipid peroxidation)를 막는 황산화제로서 역할을 한다.
비타민 E 결핍은 생식 능력 장애를 일으킬 수 있고 근육, 간, 골수, 뇌의 기능에 이상이 올 수 있다. 주된 증상으로 적혈구 용혈*의 증가로 인한 용혈성 빈혈과 척추소뇌* 질환이 있다.
비타민 E는 근 기능 유지, 항산화기능에 관여하는 비타민으로. 영양강화제로 분유에 첨가하며, 유지, 버터, 마가린, 소시지의 산화방지에 사용된다. 빛이 차단된 밀봉용기에 보관이 필요하다
비타민 E는 식물성 기름, 밀이나 쌀의 씨눈, 우유, 달걀 노른자위, 푸른 잎 채소에서 얻을 수 있다.
*비타민E: 지방질 산화 방지, 적혈구 보호, 세포호흡, 헴 합성 및 혈소판 응집에 관여한다.
*산화성 스트레스: 세포 또는 조직에 산소 공급이 결핍되는 상태를 말하며 저산소성, 빈혈성, 울혈성 및 조직 중독성 등 네 개의 유형으로 분류된다. 이에 의하여 장해가 일어나면 산소 결핍이 되고 호흡자극 작용이 일어난다. 세포는 세포호흡을 멈추게 되고 급속히 죽음에 이르게 된다.
*입체이성체: 분자식은 같으나 분자 내에 있는 구성원자의 연결방식이나 공간배열이 동일하지 않은 화합물
*생체 활성: 활성은 어떤 물질이 에너지, 빛, 촉매 따위에 의해 활동이 활발해지거나 반응 속도가 빨라지는 성질을 말한다. 생체 활성 물질은 신경, 내분비이외의 생체반응, 비면역계에서는 주로 세포의 구조, 분화, 운동성, 효소유도, 면역계에서 관련세포의 활성화, 항체생산 등의 반응을 변화시키는 물질의 총칭이다.
*과불포화 지방산:PUFA로 약칭. 이중결합의 수가 2개 이상인 불포화지방산의 총칭. 과불포화지방산은 대부분 필수지방산으로의 기능을 갖는 동시에 혈청콜레스테롤 농도를 저하시키는 작용을 한다. 생체 내에서는 프로스타글란딘이나 류코트리엔 등으로 변화되어 복잡한 생리기능을 발휘한다. 고도불포화지방산, 폴리엔산(polyenoic acid)이라고도 한다.
*지방 과산화: (지질- 생체를 구성하는 물질 중에서 유기용매에 잘 녹는 것) 산화란 어느 물질이 산소와 화합하는 것을 말한다. 불포화지방산이 산소를 흡수하여 산화되어 생기며. 이것이 증가하면 피부의 섬유가 취약해져 주름살, 색소침착등의 피부노화가 발생한다
*적혈구 용혈: (용혈: 적혈구가 붕괴하여 헤모글로빈이 혈구 밖으로 용출하는 현상) 적혈구는 대체로 수명이 120일 정도 된다. 적혈구는 수명이 지나면 지라에서 파괴되고 이를 새로 만들어진 적혈구가 대체한다. 그러나 적혈구가 지나치게 많이 파괴되어 지라에 저장되지 못한 헤모글로빈이 혈액으로 방출되면 이 헤모글로빈이 파괴되어 황달이 발생하기도 한다. 적혈구가 지나치게 많이 파괴되는 경우 혈액의 산소 운반 능력이 떨어져 빈혈 현상이 발생한다.
*척추소뇌: 척추 동물의 후두부(後頭部), 대뇌의 뒤쪽 아래에 있는 조그만 뇌. 작은골이라고도 한다. 겉면에 얕은 가로주름이 있다. 소뇌는 우리 몸의 맘대로근의 작용을 조절하여 몸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한다. (맘대로근: 의식적으로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는 근육을 말한다. 이러한 조절은 중추신경계에서 내려온 신호가 말초신경계를 통해 근육까지 전달되어 이루어진다. 골격근육이 맘대로근에 해당한다)
[노호민 기자 mho835@hanmail.net]
비타민 E 결핍증 Vitamin Deficiency : 애드빈스 *마을버스광고-시내버스광고-버스정류장광고.버스음성*지하철음성광고.지하철역사광고-택시광고-택배차광고-전광판광고-아파트광고-마트광고-바이럴광고-신문광고*
버스광고의 이점과혜택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 애드빈스라이프쇼핑몰 : https://goo.gl/WZDEUn
번개장터 : http://m-dev.bunjang.co.kr/shop/1221106/products )
서울,수도권 전역에 운행중인 마을버스는 2교대 근무이기 때문에 하루에 운전기사 두 분이 16시간 동안 왕복 30번 정도를 운행하며 한 달이면 대략 1000번을 광고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외부의 장점은 돌아 다니는 홍보용 셔틀처럼 광고주의 상품을 지상의 도로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에게 무작위로 노출 시킬 수 있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물론 고객이 지정 하시는 노선별로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로 나눠서 진행도 가능하십니다.
반면 내부매체는 탑승하고 계시는 승객분들에게 노출 시키는 것임으로 외부에 비해 노출되는 인원이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광고주 측에서 생각해 보면 정확한 타겟층을 선별하여 특정한 인원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버스음성광고*지하철음성광고의 이점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 애드빈스라이프쇼핑몰 : https://goo.gl/WZDEUn
번개장터 : http://m-dev.bunjang.co.kr/shop/1221106/products )
음성의 최대 좋은 점은 역시 반복적인 강제 세뇌식 홍보방법 입니다.
고객께서 지역과 버스정류장과 지하철역을 선점 해 주시면 그 정류장의 버스정차 대수와 방송 횟수를 체크하여 새벽 첫 차부터..막차까지 하루 종일 방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해당업체 상호나 전화번호 심지어 시나리오 문구까지 다 스폰지처럼 쭉쭉 습득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광고주분들께서 아주 선호 하시는 매체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효과를 보시고 연장에 연장 계약을 거듭 하면서 그 효과의 검증을 입증 받았습니다.
◆ 라디오방송광고와 같은 효과 -
1. 직접적인/강제적인 세뇌 방식으로, 버스를 이용 하시는 시민들께 강제적으로 노출이 보장됩니다.
2. 잠재의식을 파고드는 세뇌적 홍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고객의 상상력을 자극 하는 알림이 가능합니다.
4.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으로, 고객이 원하시는 대로 집행이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과 같은 효과 -
1. 타 매체에 비해 광고료가 월등히 저렴합니다.
2. 직접적으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합니다.
3. 지속적인 방송으로 같은 지역 내 있는 동종업계 경쟁업체 보다 인지도가 높아집니다.
4. 반복적인 송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뇌적인 홍보 효과를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전동차*역사내광고*영상광고*디지털종합안내도광고의 이점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 애드빈스라이프쇼핑몰 : https://goo.gl/WZDEUn
번개장터 : http://m-dev.bunjang.co.kr/shop/1221106/products )
◆ 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지하철만의 매스미디어적인 특성은 저비용 고효율의 효과를 통해 이용객이 기업과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자연적으로 기억하게 하며 이는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힘으로 연결됩니다.
◆ 지하철 디지털종합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업체가 위치한 해당 지하철역에 업체 정보가 표기되는 문패와 같은 역할
↘역사의 대합실,출구,승강장에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게 업체정보 표출( 포스터: 1.2미터 )
↘해당 출입구에 확실한 이정표 구현
↘여러 곳(4~24여 곳)에 업체정보가 동시에 노출되면서 저렴하게 운영되는 집행비( 월 20만원 정도 )
↘승객이 역 주변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와서 봄
↘강화된 기능( 업체명, 이미지를 통한 기업체 파악, 상점의 건물이미지 표기)과 디자인으로 더욱 가시성 높임
↘역사 내 가장 좋은 동선 여러 곳에 위치한 안내정보 공간에 병행표기 됨
바이럴마케팅:네이버블러그 메인노출광고 이점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 애드빈스라이프쇼핑몰 : https://goo.gl/WZDEUn
번개장터 : http://m-dev.bunjang.co.kr/shop/1221106/products )
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 상위노출 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귀하의 오픈,개업,행사,이벤트,공고.알림이 등을 속해있는 지역의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하거나외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지금 광고하실 의사가 있다면 담당자 김환경과장(010-2000-0024)를 통해 서비스 혜택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