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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일상 지구촌소개

구유고슬라비아 지역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코소보를 제외하고는 남슬라브어를 사용합니다 *마을버스광고-시내버스광고-버스정류장광고.버스음성

100BW ECO 2018. 10. 12. 07:49




일단의 사람들에게 구유고슬라비아 지역 내에 존재하는 차이점들에 관해 물어보면 아마 서로 다른 몇 가지 대답을 듣게 될 것입니다. 모두가 동의할 만한 점이 있다면, 서로 다른 종교를 신봉한다고 공언하며 문자 체계와 언어마저 다른 뚜렷이 구별되는 7개의 민족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민족들을 구분하는 주된 기준은 종교입니다. 1000여 년 전에 그리스도교국은 로마 가톨릭교회에 속한 쪽과 가톨릭 정교회를 신봉한다고 공언하는 쪽으로 분열되었습니다. 구유고슬라비아 지역의 한가운데를 경계로 이 양편이 나뉘어 있습니다. 크로아티아와 슬로베니아 국민들은 주로 로마 가톨릭교를 믿는 반면, 세르비아와 마케도니아 국민들은 대부분 정교회를 믿습니다. 보스니아에는 이슬람교와 가톨릭교와 정교회를 믿는 사람들이 뒤섞여 있습니다.
  종교뿐만 아니라 언어 역시 사람들을 나누는 기준이 되어 왔습니다. 구유고슬라비아 지역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코소보를 제외하고는 남슬라브어를 사용합니다. 각국이 고유의 언어를 갖고 있기는 하지만 공통되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세르비아인, 크로아티아인, 보스니아인, 몬테네그로인은 서로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마케도니아, 슬로베니아, 코소보에서는 그렇게 하기가 비교적 어렵습니다. 19세기 말에 유사한 언어들을 통합하려는 노력이 기울여졌지만 1991년에 유고슬라비아가 해체되면서 그러한 시도는 무산되었습니다. 지난 10년간 구유고슬라비아의 모든 나라들은 단어들을 선별하여 사용함으로 나름대로의 독자성을 확립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If you ask a group of people about the differences within the former Yugoslavia, chances are you will get several different answers. What can be agreed upon is that there were seven distinct peoples professing different religions and even speaking separate languages with different alphabets. Ethnic groups are primarily distinguished by religion. Over 1,000 years ago, Christendom was divided between those belonging to the Roman Catholic Church and those professing the Orthodox Catholic religion. The dividing line between these two passes right through the heart of the former Yugoslavia. People living in Croatia and Slovenia are predominantly Roman Catholic, while those in Serbia and Macedonia are mostly Orthodox. Within Bosnia there is a mixture of people of the Islamic, Catholic, and Orthodox faiths.
  As religion has served to divide people, so has language. Most people of the former Yugoslavia, with the exception of Kosovo, speak a South Slavic language. While each country has its own language, the use of many common words makes communication between Serbs, Croatians, Bosnians, and Montenegrins possible. This is less so in Kosovo, Macedonia, and Slovenia. While efforts were made at the end of the 19th century to consolidate the languages with similarities, Yugoslavia’s breakup in 1991 put an end to that. Over the past decade, all the countries have tried to establish their uniqueness by using certain words and not oth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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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내부매체는  탑승하고 계시는 승객분들에게 노출 시키는 것임으로 외부에 비해 노출되는 인원이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 광고주 측에서 생각해 보면 정확한 타겟층을 선별하여 특정한 인원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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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의 최대 좋은 점은 역시 반복적인 강제 세뇌식 홍보방법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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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스럽게 해당업체 상호나 전화번호 심지어 시나리오 문구까지 다 스폰지처럼 쭉쭉 습득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광고주분들께서 아주 선호 하시는 매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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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만의 매스미디어적인 특성은 저비용 고효율의 효과를 통해 이용객이 기업과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자연적으로 기억하게 하며 이는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힘으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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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가 위치한 해당 지하철역에 업체 정보가 표기되는 문패와 같은 역할
↘역사의 대합실,출구,승강장에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게 업체정보 표출( 포스터: 1.2미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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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객이 역 주변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와서 봄
↘강화된 기능( 업체명, 이미지를 통한 기업체 파악, 상점의 건물이미지 표기)과 디자인으로 더욱 가시성 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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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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