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타리카 사람들을 가리켜 티코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작다는 뜻을 전달하는 “이코”라는 접미사를 붙여 말하는 습관 *네이버광고-마을버스광고-시내버스광고-버스정류장.버스음성.지하철음성광고-택시광고-택배차광고-지하철역사.전동차내광고-블로그광고-아파트광고-마트광고-신문광고*
지금으로부터 약 500년 전, 스페인 사람들이 이곳에 처음 발을 내디뎠습니다. 많은 금을 발견할 것을 기대했던 그들은 이곳을 ‘풍요의 해안’을 뜻하는 코스타리카라고 불렀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기대는 빗나갔습니다. 오늘날 이 지역은 귀금속이 아니라 지구 상에서 손꼽힐 만큼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는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코스타리카 사람들을 가리켜 티코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작다는 뜻을 전달하는 “이코”라는 접미사를 붙여 말하는 습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운 모멘토”(잠시)라고 할 수 있는 경우에도 흔히 “운 모멘티코”(아주 잠시)라고 말합니다. 한편 일상 대화에서는 ‘순수한 삶’을 의미하는 “푸라 비다!”라는 말을 자주 씁니다. 이 말은 고마움이나 동의를 표현하거나 인사를 주고받을 때 사용합니다.
코스타리카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으로는 가요 핀토(문자적으로는 ‘얼룩무늬 수탉’이라는 뜻)가 있습니다. 쌀과 콩을 따로 요리해서 양념과 함께 섞어 먹는 이 요리는 아침이나 점심, 저녁 할 것 없이 자주 식탁에 오르는 메뉴입니다. 또한 코스타리카 사람들은 예로부터 카페 초레아도라는 커피를 마십니다. 카페 초레아도는 주로 나무로 된 받침대에 천 거름망을 걸쳐 놓고 커피를 우려내서 만듭니다.
알고 계신가요? 코스타리카에서는 거의 완벽한 공 모양으로 깎아 놓은 돌 수백 개가 발견되었습니다. 가장 큰 돌은 지름이 2.4미터에 달하며, 1400년이 넘은 것으로 여겨지는 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용도로 만든 것인지는 아직도 수수께끼로 남아 있습니다!
FIVE centuries ago, the Spaniards first visited this region. They called it Costa Rica (Rich Coast), thinking that they would find an abundance of gold—a quest that proved futile. This land is today known, not as a source for valuable metals, but as a country with one of the richest biodiversities on earth.
Costa Ricans are known as Ticos, which comes from their custom of adding “-ico” to the end of words to form the diminutive. For example, instead of saying “un momento” (just a moment), they might say “un momentico” (just a little moment). In everyday speech they often say “¡pura vida!” (pure life!) to express their appreciation or their agreement or to say “hello” or “goodbye.”
One of Costa Rica’s favorite dishes is gallo pinto (literally meaning “spotted rooster”)—rice and beans cooked separately and then together with seasonings. Gallo pinto can be served at breakfast, lunch, or dinner. A traditional beverage is café chorreado—coffee brewed through a cloth filter hanging in a stand often made of wood.
DID YOU KNOW? Hundreds of finely crafted stone spheres have been found in Costa Rica. The largest one is eight feet (2.4 m) in diameter. Some are estimated to be more than 1,400 years old. No one knows for certain why they were made!
버스의 장점 과 혜택
- 담당: 김환경과장( 010-2000-0024 http://blog.naver.com/khk2kwb )
서울,수도권 전역에 운행중인 마을버스는 2교대 근무이기 때문에 하루에 운전기사 두 분이 16시간 동안 왕복 30번 정도를 운행하며 한 달이면 대략 1000번을 광고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외부의 장점은 돌아 다니는 홍보용 셔틀처럼 광고주의 상품을 지상의 도로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에게 무작위로 노출 시킬 수 있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물론 고객이 지정 하시는 노선별로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로 나눠서 진행도 가능하십니다.
반면 내부매체는 탑승하고 계시는 승객분들에게 노출 시키는 것임으로 외부에 비해 노출되는 인원이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 광고주 측에서 생각해 보면 정확한 타겟층을 선별하여 특정한 인원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버스*지하철 음성의 이로움 과 효능
- 담당: 김환경과장( 010-2000-0024 http://blog.naver.com/khk2kwb )
음성의 최대 좋은 점은 역시 반복적인 강제 세뇌식 홍보방법 입니다.
고객께서 지역과 버스정류장과 지하철역을 선점 해 주시면 그 정류장의 버스정차 대수와 방송 횟수를 체크하여 새벽 첫 차부터..막차까지 하루 종일 방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해당업체 상호나 전화번호 심지어 시나리오 문구까지 다 스폰지처럼 쭉쭉 습득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광고주분들께서 아주 선호 하시는 매체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효과를 보시고 연장에 연장 계약을 거듭 하면서 그 효과의 검증을 입증 받았습니다.
◆ 라디오방송과 같은 효과 -
1. 직접적인/강제적인 세뇌 방식으로, 버스를 이용 하시는 시민들께 강제적으로 노출이 보장됩니다.
2. 잠재의식을 파고드는 세뇌적 홍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고객의 상상력을 자극 하는 알림이 가능합니다.
4.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으로, 고객이 원하시는 대로 집행이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과 같은 효과 -
1. 타 매체에 비해 광고료가 월등히 저렴합니다.
2. 직접적으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합니다.
3. 지속적인 방송으로 같은 지역 내 있는 동종업계 경쟁업체 보다 인지도가 높아집니다.
4. 반복적인 송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뇌적인 홍보 효과를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역사*종합안내도의 좋은 점
- 담당: 김환경과장( 010-2000-0024 http://blog.naver.com/khk2kwb )
◆ 안내도 표기 -
지하철만의 매스미디어적인 특성은 저비용 고효율의 효과를 통해 이용객이 기업과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자연적으로 기억하게 하며 이는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힘으로 연결됩니다.
◆ 종합안내도표기 -
↘업체가 위치한 해당 지하철역에 업체 정보가 표기되는 문패와 같은 역할
↘역사의 대합실,출구,승강장에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게 업체정보 표출( 포스터: 1.2미터 )
↘해당 출입구에 확실한 이정표 구현
↘여러 곳(4~24여 곳)에 업체정보가 동시에 노출되면서 저렴하게 운영되는 집행비( 월 20만원 정도 )
↘승객이 역 주변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와서 봄
↘강화된 기능( 업체명, 이미지를 통한 기업체 파악, 상점의 건물이미지 표기)과 디자인으로 더욱 가시성 높임
↘역사 내 가장 좋은 동선 여러 곳에 위치한 안내정보 공간에 병행표기 됨
귀하의 오픈,개업,행사,이벤트,공고.알림이 등을 속해있는 지역의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하거나
외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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