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6일(금)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당부 및 의심 증상 시 진료 권고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2018년 45주(11.4~11.10) 인플루엔
자 의사 환자 분율*이 유행기준을 초
과**하여 2018년 11월 16일(금) 인플
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하고, 인
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과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38℃ 이상의 갑작스
러운 발열과 더불어 기침 또는 인후 통을 보
이는 자
** 2018-2019절기 인플루엔자 유행기준: 6.3
명/1,000명(2017-2018절기 6.6명)
외래 환자 1,000명당 인플루엔자
의 사 환 자 수 는 2018년 43주
(10.21~10.27) 4.9명, 44주(10.28~
11.3) 5.7명, 45주(11.4~11.10) 7.8명
으로 유행기준(6.3명) 초과, 지난 절
기(2017.12.1.) 대비 2주 이른 발령
또한 인플루엔자 감염 예방 및 확
산방지를 위해 유행이 시작되었다
하더라도
미접종자는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을 받을 것을 거듭 당부하며,
*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률: 생후 6개월~12세
어린이 66.9%, 만 65세 이상 어르신 82.7%
전국 지자 체에 지역 어르신들이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11월 16일(금) 이후 보건소에
서 계속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음을
적극 홍보해 줄 것과,
아직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생후 6
개월~12세 어린이는 11월 내 예방접
종을 완료해 줄 것을 보호자들에게
당부했다.
아울러, “본격적인 인플루엔자 유
행이 시작되었다 하더라도 무료접종
대상자 외에 임신부 등의 고위험군,
건강한 청소년 및 성인도 감염예방
을 위해 예방접종이 필요하다”고 밝
혔다.
질병관리본부는 인플루엔자 검사
결과 양성인 경우 항바이러스제의
요양 급여가 인정되며, 고위험군* 환
자는 유행주의보 발령 시 인플루엔
자 검사 없이 항바이러스제의 요양
급여가 인정되므로, 38℃ 이상의 발
열과 기침 또는 인후통의 인플루엔
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
료기관에서 신속하게 진료를 받도록
권고하였다.
더불어, 유행 기간 동안 영유아 보
육시설, 학교, 요양 시설 등 집단시설
에 대해 인플루엔자 예방 관리 강화
를 요청하였다. 영유아 및 학생은 집
단 내 인플루엔자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인플루엔자 발생 시 증상발생
일로부터 5일이 지나고 해열제 없이
체온 회복 후 48시간까지 어린이 집,
유치원, 학교 및 학원 등에 등원∙등
교를 하지 않도록 권고하였다.
노인요양시설 등 고위험군이 집단
생활하는 시설에서는 직원 및 입소
자에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입소
자의 인플루엔자 증상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호흡기 증상이 있는 방문
객의 방문을 제한하며, 증상 자는 별
도로 분리하여 생활하도록 해야 한
다고 권고하였다.
노호민 기자
mho835@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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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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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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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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