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의약외품‘휴대용 산소’첫 허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그 동안 ‘공산품’으로 관리하던 ‘휴대용 공기·산소 제품’을 2018년 11월 ‘의약외품’으로 분류를 변경한 이후 처음으로 공기·산소 관련 제품을 허가한다고 밝혔습니다.
※ 가습기 살균제 사고를 계기로 수립한 「생활화학제품 안전 관리 대책」(‘16.11월)에 따라 국민 건강을 위해 호흡기(코·입)에 직접 사용하는 휴대용 공기·산소 제품을 의약외품으로 지정·관리(‘17.5.19. 개정, ‘18.11.1. 시행)
이번에 허가한 제품은 ‘등산, 운동 전·후 등에 산소를 일시적으로 공급’할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제품의 품질과 제조소 환경 등에 대한 자료를 검토하여 허가하였습니다.
식약처는 이번 허가에 앞서 분류 전환에 따른 업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안전한 제품이 허가·유통될 수 있도록 관련 업체들과 1:1 대면 상담과 간담회 등 기술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 제품의 안전에 영향이 없으면서 원활한 개발과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제조 관리자 자격요건도 확대하였습니다.
※ 약사에서 「고압가스안전관리법」에 따른 안전관리자(예: 가스기능사)로 확대
식약처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의료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품질이 확보된 안전한 제품을 허가하고 소비자들을 속이는 허위·과대광고는 철저히 단속하는 등 허가부터 사용에 이르기까지 국민 건강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의약외품으로 허가된 휴대용 산소·공기 제품은 용기에 ‘의약외품’ 문구가 표시되어 있어 소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 보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 ‘사용상의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제 품명: ○○휴대용 산소
○ 원 료: 산소
○ 효능·효과: 등산, 운동 전·후 등에 산소를 일시적으로 공급
○ 용법·용량: 일시적으로 흡입하여 사용한다.
1. 본 제품은 의약품이 아니므로 치료 또는 치료 보조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말 것
2. 본 제품의 사용 전에 용법·용량 및 사용상의 주의사항을 읽고 이에 따라 사용할 것
3. 본 제품을 기구·기계 또는 장치에 연결하여 사용하지 말 것
4. 일시적으로 사용하고, 장시간 또는 지속적으로 사용하지 말 것
5. 본 제품을 다른 물품과 혼합하여 사용하지 말 것
6. 얼굴에 밀착하여 사용하거나,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지 말 것
7. 본 제품 사용으로 이상반응이 발생한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하고 필요하면 의사의 진찰을 받을 것
8. 일반적 주의사항
1) 담배 등 불꽃을 향하여 사용하지 말 것.
2) 난로 등 화기나 전기적 장치 부근에서 사용을 피할 것
3) 점막을 건조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9. 저장 및 용기 등의 회수
1) 온도 40℃ 이상의 장소나, 자동차 실내에 보관하지 말 것
2) 직사광선 및 화기를 피하여 서늘하고 환기가 잘 되는 건조한 곳에 보관할 것
3)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것
4) 불 속에 버리지 말 것
5) 사용 후 잔류 기체가 없도록 하여 버릴 것
[노호민 기자 mho835@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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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네이버블러그 메인노출광고 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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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 상위노출 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귀하의 오픈,개업,행사,이벤트,공고.알림이 등을 속해있는 지역의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하거나외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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