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리우스 카이사르는 교통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낮 시간에는 로마 중심가에서 수레나 마차를 운행하지 못하도록 금지하였습니다. 하지만 카이사르와 그의 동료 로마 시민들에게는 유감스럽게도, 밤에 “나무 바퀴나 쇠 바퀴를 단 수레나 마차가 돌로 포장한 길을 덜커덕거리며 달리는 바람에” 그 금지령은 엄청난 소음 공해를 유발하였습니다. (루이스 멈퍼드 저, 「역사에 나오는 도시들」[The City in History]) 1세기 이상 흐른 뒤에, 시인인 유베날리스는 소음으로 인해 로마 시민들이 만성 불면증에 시달리게 되었다고 투덜거렸습니다.
16세기에 영국의 수도인 런던은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대도시가 되었습니다. 「엘리자베스 시대의 영국」(Elizabethan England)의 저자 앨리슨 플라우덴은 다음과 같이 기술합니다. “대부분의 방문객이 제일 먼저 강한 인상을 받은 것은 틀림없이 시끄러운 소음이었을 것이다. 수많은 작업장에서 들려오는 물건 부딪치는 소리나 망치 두드리는 소리, 수레나 마차 바퀴가 덜커덕거리는 소리나 삐걱거리는 소리, 시장으로 끌려가는 소들의 울음소리, 노점상들이 자기 물건을 사라고 쉰 목소리로 외쳐 대는 소리 등이다.”
18세기에는 산업 혁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공장 근로자들이 청각에 손상을 입게 되자, 기계에서 나오는 소음이 미치는 영향이 분명해졌습니다. 하지만 도시에 사는 사람들 가운데 공장 근처에 살고 있지 않은 사람들까지도 소음으로 인해 생활이 점점 더 방해받고 있다고 불평하였습니다. 역사가인 토머스 칼라일은 런던에 있는 자기 집에서 수탉의 울음소리, 이웃집의 피아노 소리, 인근 도로에서 사람이나 마차가 왕래하는 소리를 피하기 위해 지붕 위에 있는 “소음이 잘 안 들리는 방”으로 피신하였습니다. 「타임스」지는 “그렇게 해도 소용이 없었다”고 보도합니다. 이유가 무엇입니까? “이번에는 새로 들려오는 일련의 소음, 이를테면 강에서 들려오는 뱃고동 소리나 기차의 기적 소리와 같은 것 때문에 미칠 지경이었다”!
To prevent traffic congestion, Julius Caesar banned wheeled traffic from the center of Rome during the day. Sadly for him and his fellow Romans, the decree created intense noise pollution at night, “with wood or iron-shod cartwheels rumbling over the stone paving blocks.” (The City in History, by Lewis Mumford) More than a century later, the poet Juvenal complained that noise condemned Romans to everlasting insomnia.
By the 16th century, England’s capital, London, had become a bustling metropolis. “The first thing that must have struck most visitors,” writes Alison Plowden, author of Elizabethan England, “was the din: the clatter and hammering from a thousand workshops, the rumble and squeak of cart-wheels, the lowing of cattle being driven to market, the raucous cries of street vendors proclaiming their wares.”
The 18th century heralded the industrial revolution. Now the effects of mechanical noise became apparent as factory workers suffered damage to their hearing. But even city dwellers who did not live near factories complained of increasing disturbance. Historian Thomas Carlyle took refuge in a “well-deafened room” on the roof of his London house to avoid crowing cocks, neighbors’ pianos, and the nearby street traffic. The Times reports: “It didn’t work.” Why? “He was then maddened by a new battery of noises, including river hooters and railway whist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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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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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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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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