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직에 종사하는 여자든 농사일을 하는 여자든 너나 할 것 없이 모두 카바를 즐겨 입었습니다. 사실, 그 옷은 수출 상품이 되기까지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인기는 비교적 최근에 와서야 누리게 된 것입니다.
한 가지 이유는, 약 40년 전에 흔히들 입고 다니던 카바 스타일을 모든 여자들이 좋아하지는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그네스라는 62세의 은퇴한 사회 사업가는 과거의 어떤 스타일들은 “우스꽝스러운” 것이었다고 본지와의 회견에서 말하였습니다. 다른 여자들의 경우에는, 카바를 아세탐과 응구소와 함께 제대로 입는 데 너무나 많은 참을성과 기술이 필요하였습니다. 여성복 제조 공장을 경영하는 엘리자베스는 이렇게 회상합니다. “우리 젊은 여자들에게는 아세탐과 응구소를 두르는 기술을 터득하는 게 어려웠지요. 난 도저히 그 기술을 익힐 수가 없었어요”라고 시인하였습니다.
계급 의식도 이 의상의 인기가 떨어지는 데 한몫을 하였습니다. 65세인 시왜는 본지와의 회견에서, 최근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서양식 옷은 지식층이 입는 것이고 카바는 무식한 계층이 입는 것으로 생각했다고 말하였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문화 의식으로 말미암아 많은 아프리카 여자들이 카바를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들도 이 의상에 대단한 관심을 쏟았습니다. 우선, 그들은 슬리트라고 하는 혁신적인 옷을 개발해 냈습니다. 스커트와 같지만 발목까지 내려오게 디자인된 이 옷은, 일부 여자들이 아세탐과 응구소를 제대로 두르지 못하여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였습니다. 전시회와 패션 쇼들도 카바를 최신 패션으로 선전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물론, 많은 나라의 패션이 그러하듯이, 최신식 스타일 가운데는 관능미에 역점을 많이 두는 것들이 있습니다. 69세인 클라라는, 그렇게 노출이 심한 옷들은 “어깨까지도 덮는다”는 “카바의 원래 목적”을 뒤엎는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 여자들은 사도 바울의 이러한 교훈을 계속 염두에 둡니다. “마찬가지로, 여자들도 단정한 옷을 입고 겸허와 건전한 정신으로 자기를 단장하기 바랍니다.”—
선택을 지혜롭게 하는 여자들에게는, 카바가 우아하고 실용적인 의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통적인 아프리카 의상이 많은 경우 구식이 되어 버린 오늘날, 카바는 아프리카의 문화와 환경을 매력적이고 우아한 방법으로 반영하는 의상 스타일로서 아직까지도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From office workers to farmers, women continue to wear kaba. Indeed, it has even become an export commodity! However, such popularity is relatively recent.
For one thing, not all women liked the styles of kaba that were on the scene 40 or so years ago. A retired social worker named Agnes, aged 62, told Awake! that some of those past styles were “ridiculous.” For other women, putting kaba on properly, with its asetam and nguso, required too much patience and artistry. Elizabeth, who runs a dressmaking factory, recalls: “It was difficult for us young ladies to master the skills of wearing the asetam and nguso. I never mastered the art,” she admitted.
Class distinction also played a role in lessening the popularity of this style of dress. Serwah, aged 65, told Awake! that until recently, many felt that Western-style dress was for the educated, while kaba belonged to the uneducated.
However, a new cultural awareness has caused many African women to take a second look at kaba. Fashion designers have also given the garb a significant boost. For one thing, they developed an innovative garment called a slit. Designed like a skirt but reaching to the ankles, it solved the problem some women had in wrapping the asetam and nguso correctly. Exhibitions and shows have also played a big role in promoting kaba as high fashion.
Of course, as is the case with fashion in many lands, some of the latest styles place heavy emphasis on sensuality. Clara, aged 69, contends that such revealing clothing seems to subvert “the original aim of kaba,” which was to “cover even the shoulders.” Christian women, therefore, keep in mind the counsel of the apostle Paul: “Likewise I desire the women to adorn themselves in well-arranged dress, with modesty and soundness of mind.”—
For women who choose wisely, kaba can prove to be an elegant and practical style of dress. And while many traditional African styles of dress have become outmoded, kaba has thus far managed to survive as a style that reflects African culture and environment in an appealing and elegant w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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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 상위노출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귀하의 오픈,개업,행사,이벤트,공고.알림이 등을 속해있는 지역의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하거나
외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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