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랜트에 의하면, 디오니소스에게 영예를 돌리는 그리스인들의 축제 중에, 축하하는 사람들의 무리는 “마음껏 술을 마셔 댔으며 ··· 이성을 잃지 않으려는 사람을 어리석게 여겼[습니다]. 그들은 난폭하게 행진하였으며, ··· 술을 마시고 춤을 추면서 모든 속박을 떨쳐 버린 광란 상태에 빠졌[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바쿠스에게 영예를 돌리는 로마인들의 축제(바쿠스 축제라고 불림)에서도 술 마시는 일과 음탕한 노래들과 음악이 두드러졌으며 “매우 수치스러운 행위들”이 벌어졌다고, 맥닛은 기술합니다. 그러한 광란에 빠진 무리, 과도한 음주, 음탕한 춤과 음악, 그리고 성적 부도덕은 그리스-로마인들의 흥청거림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들이었습니다.
오늘날의 카니발에도 흥청거림을 유발하는 이러한 요소들이 들어 있습니까? 카니발 축하 행사에 관한 뉴스 보도에서 발췌한 다음과 같은 인용문들 몇 개를 고려해 봅시다. “극도로 소란스러운 무리.” “나흘간의 흥청대는 술잔치와 철야 파티.” “흥청거리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카니발의 부작용이 여러 날 갈 수 있다.” “서로 얽혀 흥청대는 곳에서 나는 귀청이 떨어질 듯한 소리는 ‘헤비 메탈’ 그룹의 공연을 ··· 무색하게 한다.” “오늘날, 그 어떤 카니발 축하 행사도 동성애자들이 없으면 후추가 빠진 페퍼 스테이크와 같다.” “카니발은 완전한 나체와 동의어가 되었다.” 카니발의 춤에서 두드러진 것들은 “수음과 ··· 여러 형태의 성행위 장면들이다.”
참으로 오늘날의 카니발과 고대의 그 축제들 사이의 유사점들이 너무나 두드러져서, 바쿠스 신을 받들며 흥청대던 사람이 다시 깨어나 현대 카니발 파티에 있게 된다면 카니발 축제에 곧장 어울릴 것입니다. 그리고 그 말에 놀라서는 안 되는데, 브라질의 텔레비전 프로듀서 클라우디우 페트랄리아는 오늘날의 카니발이 “디오니소스와 바쿠스의 축제에서 유래하였으며 이러한 유형의 흥청거림이 사실상 카니발의 본질”이라고 해설하기 때문입니다. 「신 브리태니카 백과 사전」은 카니발이 고대 로마의 이교 농신제와 관련되어 있을지 모른다고 기술합니다. 따라서 카니발은 디오니소스 및 바쿠스 축제와 다른 시대에 속해 있기는 하지만, 그러한 축제와 같은 부류에 속합니다. 그 부류의 명칭은 무엇입니까? 흥청거림입니다.
During the Greek festivities honoring Dionysus, according to Durant, crowds of celebrators “drank without restraint, and . . . considered him witless who would not lose his wits. They marched in wild procession, . . . and as they drank and danced they fell into a frenzy in which all bonds were loosed.” In a similar vein, Roman festivals honoring Bacchus (called the Bacchanalia) featured drinking and lascivious songs and music and were the scenes of “very dishonourable actions,” writes Macknight. Thus frenzied crowds, heavy drinking, lustful dancing and music, and immoral sex formed the basic ingredients of Greek-Roman revelries.
Do today’s carnivals contain these revelry-producing ingredients? Consider a few quotes from news reports on carnival celebrations: “Extremely raucous crowds.” “A four-day spree of drinking and all-night partying.” “Carnival hang-over can last several days for some revellers.” The “near-deafening sounds at close quarters make the shows of ‘heavy metal’ groups . . . pale by comparison.” “Today, any carnival celebration without gays is like a steak au poivre without pepper.” “Carnival has become a synonym for complete nudity.” Carnival dances featured “scenes of masturbation . . . and various forms of sex[ual] intercourse.”
Indeed, the similarities between today’s carnivals and those ancient feasts are so striking that a Bacchus reveler would hardly miss a beat if he were to wake up in the midst of a modern-day carnival party. And that should not surprise us, comments Brazilian television producer Cláudio Petraglia, for he says that today’s carnival “originates from the feasts of Dionysus and Bacchus and that, really, is the nature of carnival.” The New Encyclopædia Britannica states that the carnival may be linked to the pagan Saturnalia festival of ancient Rome. So the carnival, while belonging to a different era, belongs to the same family as its predecessors. The family’s name? Revelry.
오늘날의 카니발에도 흥청거림을 유발하는 요소들이 들어 있습니까? : 100BW 애드빈스 *마을버스광고-시내버스광고-버스쉘터*정류장광고-버스음성*지하철음성광고-지하철역사광고-택시광고-택배차광고-전광판*빌보드광고-아파트광고-마트*편의점광고-바이럴광고-신문광고*
100BW 애드빈스: 버스광고의 이점과혜택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https://blog.naver.com/khk2kwb
서울,수도권 전역에 운행중인 마을버스는 2교대 근무이기 때문에 하루에 운전기사 두 분이 16시간 동안 왕복 30번 정도를 운행하며 한 달이면 대략 1000번을 광고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외부의 장점은 돌아 다니는 홍보용 셔틀처럼 광고주의 상품을 지상의 도로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에게 무작위로 노출 시킬 수 있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물론 고객이 지정 하시는 노선별로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로 나눠서 진행도 가능하십니다.
반면 내부매체는 탑승하고 계시는 승객분들에게 노출 시키는 것임으로 외부에 비해 노출되는 인원이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광고주 측에서 생각해 보면 정확한 타겟층을 선별하여 특정한 인원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100BW 애드빈스: 버스음성광고*지하철음성광고의 이점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https://blog.naver.com/khk2kwb
음성의 최대 좋은 점은 역시 반복적인 강제 세뇌식 홍보방법 입니다.
고객께서 지역과 버스정류장과 지하철역을 선점 해 주시면 그 정류장의 버스정차 대수와 방송 횟수를 체크하여 새벽 첫 차부터..막차까지 하루 종일 방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해당업체 상호나 전화번호 심지어 시나리오 문구까지 다 스폰지처럼 쭉쭉 습득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광고주분들께서 아주 선호 하시는 매체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효과를 보시고 연장에 연장 계약을 거듭 하면서 그 효과의 검증을 입증 받았습니다.
◆ 라디오방송광고와 같은 효과 -
1. 직접적인/강제적인 세뇌 방식으로, 버스를 이용 하시는 시민들께 강제적으로 노출이 보장됩니다.
2. 잠재의식을 파고드는 세뇌적 홍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고객의 상상력을 자극 하는 알림이 가능합니다.
4.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으로, 고객이 원하시는 대로 집행이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과 같은 효과 -
1. 타 매체에 비해 광고료가 월등히 저렴합니다.
2. 직접적으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합니다.
3. 지속적인 방송으로 같은 지역 내 있는 동종업계 경쟁업체 보다 인지도가 높아집니다.
4. 반복적인 송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뇌적인 홍보 효과를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0BW 애드빈스: 지하철전동차*역사내광고*영상광고*디지털종합안내도광고의 이점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https://blog.naver.com/khk2kwb
◆ 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지하철만의 매스미디어적인 특성은 저비용 고효율의 효과를 통해 이용객이 기업과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자연적으로 기억하게 하며 이는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힘으로 연결됩니다.
◆ 지하철 디지털종합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업체가 위치한 해당 지하철역에 업체 정보가 표기되는 문패와 같은 역할
↘역사의 대합실,출구,승강장에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게 업체정보 표출( 포스터: 1.2미터 )
↘해당 출입구에 확실한 이정표 구현
↘여러 곳(4~24여 곳)에 업체정보가 동시에 노출되면서 저렴하게 운영되는 집행비( 월 20만원 정도 )
↘승객이 역 주변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와서 봄
↘강화된 기능( 업체명, 이미지를 통한 기업체 파악, 상점의 건물이미지 표기)과 디자인으로 더욱 가시성 높임
↘역사 내 가장 좋은 동선 여러 곳에 위치한 안내정보 공간에 병행표기 됨
100BW 애드빈스: 바이럴마케팅:네이버블러그 메인노출광고 이점
- 광고담당: 김환경과장(010-2000-0024) https://blog.naver.com/khk2kwb
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지식인검색 상위노출 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하거나외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100BW 애드빈스: 지금 광고하실 의사가 있다면 담당자김환경과장(010-2000-0024)를 통해 서비스 혜택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