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한 도로망 밑에 더 튼튼한 파이프를 매설하여 낡은 파이프를 교체하는 일은 불가능하였습니다. 런던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일을 감수할 수 없었던 것 못지 않게 비용도 엄청나게 드는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0년 전에 템스 강 순환 급수 본관의 설치 계획이 입안되었습니다. 그 계획대로 하면 런던의 상수 공급량이 크게 증가될 것이었습니다. 그 계획은 길이 80킬로미터에 지름 2.5미터의 급수 본관 즉 하나의 터널을 도시 밑에 평균 40미터 깊이로 묻어 하루에 10억 리터 이상의 물을 운반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순환 본관은 물의 흐름을 양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부분이든 보수를 위해 언제라도 가동을 중단하는 일이 가능할 것이었습니다. 물은 중력에 의해 정수 처리 시설에서 그 터널 속으로 흘러 들어간 다음, 펌프에 의해 기존의 지역 급수 본관이나 임시 저수 탱크로 직송될 것입니다.
영국에서 가장 긴 그 터널은 왜 그렇게 깊은 곳에 있어야 하였습니까? 런던의 지하는 공익 사업을 위해 통상 사용되는 수많은 시설뿐 아니라 12개의 철도망으로 벌집처럼 구멍이 나 있기 때문에, 이 모든 것으로부터 절대로 방해를 받지 않는 터널을 만들어야 하였기 때문입니다. 뜻밖에도, 기술자들이 처음 조사할 때는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어떤 건물의 깊이 박힌 말뚝 기초와 맞닥뜨리는 바람에, 공사가 10개월 이상 지연되었습니다.
공사는 단계적으로 진행되도록 계획되었습니다. 런던의 점토층을 파 들어가는 데는 큰 문제가 없을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시발점인 템스 강 남쪽 투팅벡에서, 터널을 뚫는 작업을 1년 이상 중단해야 하였습니다. 그 곳에서 작업자들이 모래층에 진입해 보니 수압이 센 물이 흐르고 있었고, 그 물이 마침내 굴착기를 삼켜 버렸습니다. 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부업자들은 구멍을 뚫은 다음 섭씨 영하 28도 되는 소금 용액을 순환시켜 땅을 얼리기로 하였습니다. 이들은 근처에 또 하나의 수직 갱도를 파 내려가 얼음덩어리를 뚫고 얼음 속에 갇혀 있는 굴착기를 찾아내어 굴착 작업을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기술자들은 터널 안에 콘크리트를 타설하는 새로운 방식을 고안해 낼 필요를 느꼈습니다. 또한 이처럼 변화 무쌍한 땅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다른 종류의 굴착기가 필요함이 분명해졌습니다. 캐나다의 지압 균형기(地壓均衡技)가 그 해결책이었습니다. 세 대를 구입한 결과 굴착 속도가 두 배로 빨라져, 한 달에 1.5킬로미터씩 파 들어갔습니다.
To replace the old pipes by laying stronger ones under the same road system was out of the question. Costs were as prohibitive as the inconvenience to Londoners was unacceptable. Thus, ten years ago the Thames Water Ring Main project was conceived. It would greatly increase London’s water supply. The project is a 50-mile [80 km], 8-foot [2.5 m]-wide water main, or tunnel, buried at an average depth of 130 feet [40 m] under the city and capable of carrying 285 million gallons [over one billion L.] of water a day. Such a ring main would allow for the flow to be controlled in either direction, making it possible for any section to be taken out of service for maintenance at any time. Water would be gravity-fed into the tunnel from water treatment plants and then pumped directly into existing local mains supplies, or holding reservoirs.
Why did the tunnel, the longest in Britain, have to be so deep? Because underground London is honeycombed with 12 railway systems as well as the usual mass of public service utilities, and the tunnel obviously had to clear all of them. When engineers unexpectedly encountered deep pile foundations of one building, which had been missed in the initial survey, work was delayed for over ten months.
Construction was scheduled in stages. No great problems were expected digging through London clay, but the tunneling had to be abandoned for over a year at the initial site, south of the Thames at Tooting Bec. There the tunnelers entered a stratum of sand containing water under high pressure, which eventually engulfed the boring machine. To resolve this difficulty, contractors decided to freeze the ground by circulating a brine solution at minus 18 degrees Fahrenheit [-28° C.] through the boreholes. Sinking another shaft nearby, they were able to dig through the ice block to retrieve the entombed machine and continue drilling.
Because of this experience, engineers saw the need to devise a new system of lining the tunnel with concrete. It also became evident that a different type of tunneling machine was needed to cope with such unstable ground. A Canadian earth pressure balance machine was the answer. Three were purchased, and as a result, the tunneling speed doubled to a mile [1.5 km] a mon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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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지식인검색 상위노출 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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