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사기꾼들은 외로운 노인들을 다른 방법으로 이용합니다. 일본에서는 파렴치한 사기꾼들이 노인들을 염려해 주는 척하며, 시간을 내서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주고 그들의 말을 잘 들어 주었습니다. 점차 방문 횟수를 늘리며 자기들이 표적으로 삼는 노인의 충분한 신임을 얻은 다음에 물건을 사도록 부추겨서 사기 행위를 합니다. 이러한 사기 수법의 전형적인 예로 가짜 금 사기 사건이 있는데, 많은 연금 생활자를 포함하여 약 3만 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2000억 엔(약 1조 5200억 원)을 사기당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사기당한 돈, 되찾을 가망 없어”라는 표제가 일본의 「아사히 이브닝 뉴스」지에 실렸습니다.
도쿄의 「아사히 신문」은 그 사건과 관련하여 이렇게 보도하였습니다. 한 중년의 세일즈우먼이 한 노인을 방문하여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K 선생님, 선생님이 혼자 사시기 때문에 제 일보다도 선생님이 염려스러워 이렇게 찾아뵈었습니다.” 그 여자는 그가 하는 많은 이야기를 귀기울여 들어 주었고, 그는 그 여자의 매력 때문에 속아넘어갔습니다. 그 여자는 떠나면서 다음날 다시 와도 되겠느냐고 물었습니다. “다시 오셔도 되고말고요” 하고 그는 대답하였습니다.
뒤이어 그 여자는 정기적으로 찾아왔고, 저녁 식사도 함께 하였으며, 심지어 K씨를 위해 음식을 마련해 오기까지 하였습니다. “선생님이 돌아가실 때까지 선생님을 돌보아 드리겠습니다” 하고 그 여자는 약속하였습니다. 그런 다음 특유의 수법이 전개되었습니다. “선생님을 위해서 선생님의 재산을 관리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일하는 회사에서는 아주 최근에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재산을 이용해 이윤을 많이 남기는 방법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수법에서 K씨에게 요구되는 일은, 그의 집과 재산을 저당잡히고 금괴를 사서 그 금괴를 그 여자의 회사에 유치해 놓는 것입니다. 함정이 놓여 있었습니다. K씨는 이런 식으로 사기를 당한 수많은 사람 중 또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일단 거래가 성사되자 그 여자는 다시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군인 시절에 나는 죽을 고비를 여러 번 넘겼습니다. 하지만 우리 노인들처럼 의지할 친족도 없이 혼자 살아가는 사람들의 약점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재산을 사기당하고 나니 정말 견디기 힘듭니다. 세상은 사기 행위를 해서라도 돈을 갖고 싶을 정도로 각박한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K씨의 말입니다.
Some swindlers take advantage of lonely elderly people in other ways. In Japan unprincipled con artists have pretended to be caring people, taking time to chat with their elderly victims, giving them a listening ear. Gradually they intensify their visits, and after gaining the full confidence of their target, they promote fraudulent sales. A typical example of such fraudulent schemes was a bogus gold scam in which about 30,000 people, including many pensioners, were reportedly swindled out of 200 billion yen ($1.5 billion). “No Chance of Recovering Victims’ Losses,” headlined Japan’s Asahi Evening News.
Tokyo’s Asahi Shimbun reported on this case: A middle-aged saleswoman visited an elderly man, saying: “More than my work, I’m concerned about you, Mr. K., for you are living alone.” She listened to his many stories, and he was taken in by her charm. As she was leaving, she asked for permission to return the next day. “By all means,” was his reply.
Regular visits followed; they would have supper together, and she even brought food for Mr. K. “I will look after you until you die,” she promised. Then came the pitch: “I’ll manage your property for you. The company I work for just recently developed a very profitable way of making use of one’s property.” The scheme called for him to mortgage his home and property, buy gold bullion, and deposit it with her company. The trap had been set. Mr. K. became another victim in a long line of swindles. once the transaction had been accomplished, the lady never returned.
“As a soldier,” said Mr. K., “I lingered on the brink of death. But it is even harder to have been swindled out of my property by someone preying on the weaknesses of us old people who live alone with no relatives to rely on. It seems the world has come to an age when people want money, even by fraudulent mea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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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고객이 지정 하시는 노선별로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로 나눠서 진행도 가능하십니다.
반면 내부매체는 탑승하고 계시는 승객분들에게 노출 시키는 것임으로 외부에 비해 노출되는 인원이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 광고주 측에서 생각해 보면 정확한 타겟층을 선별하여 특정한 인원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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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께서 지역과 버스정류장과 지하철역을 선점 해 주시면 그 정류장의 버스정차 대수와 방송 횟수를 체크하여 새벽 첫 차부터..막차까지 하루 종일 방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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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지하철만의 매스미디어적인 특성은 저비용 고효율의 효과를 통해 이용객이 기업과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자연적으로 기억하게 하며 이는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힘으로 연결됩니다.
◆ 지하철 디지털종합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업체가 위치한 해당 지하철역에 업체 정보가 표기되는 문패와 같은 역할
↘역사의 대합실,출구,승강장에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게 업체정보 표출( 포스터: 1.2미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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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곳(4~24여 곳)에 업체정보가 동시에 노출되면서 저렴하게 운영되는 집행비( 월 20만원 정도 )
↘승객이 역 주변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와서 봄
↘강화된 기능( 업체명, 이미지를 통한 기업체 파악, 상점의 건물이미지 표기)과 디자인으로 더욱 가시성 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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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네이버블러그 메인노출광고 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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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 상위노출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귀하의 오픈,개업,행사,이벤트,공고.알림이 등을 속해있는 지역의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하거나
외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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