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같은 장면을 상상해 보십시오. 폭풍우가 지나갔습니다. 파괴적인 바람이 무서운 공격을 멈추었고, 세차게 밀려오던 물도 더는 위협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충격과 무서움이 채 가시지 않은 듯한 눈빛의 생존자들이 대피소에서 나오고 있고, 저 멀리서는 아직도 긴장과 두려움이 역력한 이재민들이 폭풍우의 여파를 살펴보기 위해 돌아오고 있습니다. 집들의 지붕은 날아가고 없습니다. 나무들은 뿌리째 뽑혀서, 비에 젖은 채 속이 다 드러나 있는 집들 위에 널브러져 있습니다. 전선들도 파손되어 긴급 통화나 통신이 불가능합니다. 한때 행복한 가족들의 안식처였던 집들이 파괴되어, 복구가 불가능할 정도로 손상을 입었습니다. 한때 조용하고 평온한 마을이었던 곳이 이제는 파괴와 절망의 현장이 되어 버렸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이러한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재건을 향한 결연한 마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웃끼리 서로 돕습니다. 그 때까지만 해도 서로 이름도 모르고 지내던 이웃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남자들은 연장을 서로 빌려 쓰고 전문적 기술도 교환하며 함께 일합니다. 여자들은 일하는 사람들을 위해 음식을 마련해 주고, 나이 든 자녀들은 어린 동생들을 돌보아 줍니다. 외부에서, 기꺼이 도와 주려는 마음을 가진 사람들을 실은 차량들이 줄지어 도착하고 있습니다. 지붕을 이는 사람들, 나무를 치우는 사람들, 목수들, 칠을 하는 사람들 등입니다. 하지만 이런 사람들만 오는 것이 아니라, 생존자들을 이용하려는 사기꾼들도 옵니다.
수리를 시작하기에 앞서 막대한 계약금을 지불할 것이 요구됩니다. 절박한 상황에 처해 있는 집주인들은 그 돈을 건네 주지만, 결국 일꾼들이 그 돈만 가지고 떠나 버리고는 다시는 얼굴도 내밀지 않음을 알게 됩니다. 지붕을 수리하는 사람들도 일을 하자없이 해주겠다고 “장담”하더니 갈라진 틈을 어찌나 엉성하게 고쳐 놓았던지 수리한 후 첫비가 내리자마자 그 곳에서 물이 줄줄 샙니다. 나무 치우는 사람들도 다음날 쓸 중장비를 빌릴 돈이 필요하다는 구실로 미리 수천 달러를 챙겨 가지고 달아납니다. 그들은 결코 다음날 다시 나타나지 않습니다.
집주인들이 꽤 많은 보험료를 지불한 보험 회사가 파산하였거나 유령 회사라서 현재 발생한 손상에 대해 보험금 지급을 거절한다든가 혹은 사주가 영업소를 버려 두고 도망 가 버렸을 때, 집주인들이 폭풍우로 인한 파괴와 손실에 더하여 겪게 될 상심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한편, 다행스럽게도 피해 복구를 할 수 있을 만큼 보험금을 지급받은 사람들이 알게 되는 사실은, 자격 있는 소수의 도급업자들이 모든 일을 다 감당할 수 없을 경우 비양심적이고 자격도 없는 도급업자들이 빈자리를 메우고 들어앉아 있는 경우가 매우 흔하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일을 형편없이 하게 되어, 이미 괴로워하고 있는 집주인들의 마음을 더욱 슬프게 만듭니다.
재난의 희생자들은 거듭거듭 이용을 당합니다. 모든 사람의 공동 이익을 위해 황폐된 마을 전체가 합심하자는 뜻에서 시작된 일이 일부 사람에게는 결국 가슴을 아프게 하는 환상으로 끝나고 맙니다.
허리케인이 지나간 뒤, 한 마을에서는 믿을 수 없게도 캔디바 값이 4달러로 뛰어올랐고, 어머니들은 유아용 유동식을 사기 위해 한 통에 6달러를 내야 하였습니다. 어떤 가게에서는 TV나 라디오를 구입하지 않고서는 배터리를 살 수 없었습니다. 건축 자재상들은 물건을 폭등한 가격에 판매함으로 금고를 가득 채웠습니다. 또 다른 경우, 이동 주택을 소유한 사람들은 물이 범람하는 기간에 주택을 더 높은 곳으로 옮기는 데 비용이 600퍼센트나 더 드는 일을 겪었습니다. 84세 된 한 여자는 지진이 나서 집이 손상된 후, 정부 관리라고 하는 어떤 사람으로부터 전화를 한 통 받았습니다. 그 여자는 자기가 나중에 서명한 서류가 정부 보조금과 구호 대상자용 식량 카드를 신청하는 양식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사실, 그 서류는 5000달러 정도밖에 들지 않는 수리 비용을 융자해 주면서 그 여자의 집을 1만 8000달러에 저당 잡기 위한 서류였습니다.
IMAGINE the scene. A storm has passed. Destructive winds have ceased their terrible onslaught, and rushing waters no longer pose a threat. Wide-eyed survivors emerge from their shelters, while off in the distance, tense and fearful evacuees return to survey the storm’s aftermath. Roofs are gone from homes; trees are uprooted and lie sprawled atop rain-soaked exposed interiors. Power lines are down, making emergency calls and messages impossible. Some homes, once havens for happy families, are gone—damaged beyond repair. What was once a quiet and serene community is now a scene of destruction and despair.
The community rises to the occasion—full of determination to rebuild. Neighbor helps neighbor; some heretofore had not even known one another by name. Men share tools and expertise. Women feed the working crew while older children baby-sit the young. From outside the community, caravans of crews with a willingness to help roll in—roofers, tree removers, carpenters, painters. With these, however, also come the swindlers, ready to exploit the survivors.
Huge down payments are demanded in advance of the repair work. Desperate homeowners hand over their money, only to find that the workers take off with it, never to be seen again. Roofers who “guarantee” their work repair open seams shabbily, and these leak profusely at the first rain. on the pretense of renting heavy equipment for tomorrow’s work, tree removers bilk victims of thousands of dollars in advance. Tomorrow never comes.
Add to the destruction and loss the heartbreak of homeowners who paid handsome premiums to insolvent or bogus insurance companies that now refuse to pay for damages incurred or whose offices are abandoned, the owners having fled. Those fortunate enough to have an insurance check in hand to cover damages find that all too often unscrupulous and unqualified contractors are there to fill the void when the few qualified ones are unable to handle all the work. As a result, shabby work is performed, much to the grief of the already distraught homeowners.
Victims of disaster are exploited again and again. What starts out as a devastated community coming together for the common good of all, turns out to be for some a heartbreaking illusion.
Following a hurricane, in one community candy bars soared to an unbelievable $4, and baby formula cost mothers $6 a can. At one store batteries could not be obtained without the purchase of a TV or a radio. Building suppliers filled their tills to the brim by selling goods at highly inflated prices. In another case mobile-home owners who had their homes towed to higher ground during flooding experienced a 600-percent price hike. Following an earthquake, an 84-year-old woman whose home was damaged received a call from someone posing as a government worker. The woman thought that the documents she later signed were applications for government assistance and food stamps. In fact, they were for an $18,000 mortgage on her home to finance what proved to be only about $5,000 worth of repair work.
생존자들을 이용하려는 사기꾼들도 옵니다 *마을버스광고-시내버스광고-버스정류장광고.버스음성광고.지하철음성광고-택시광고-택배차광고-지하철역사광고-아파트광고-대형마트광고*
버스광고의 이점과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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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수도권 전역에 운행중인 마을버스는 2교대 근무이기 때문에 하루에 운전기사 두 분이 16시간 동안 왕복 30번 정도를 운행하며 한 달이면 대략 1000번을 광고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외부의 장점은 돌아 다니는 홍보용 셔틀처럼 광고주의 상품을 지상의 도로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에게 무작위로 노출 시킬 수 있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물론 고객이 지정 하시는 노선별로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로 나눠서 진행도 가능하십니다.
반면 내부매체는 탑승하고 계시는 승객분들에게 노출 시키는 것임으로 외부에 비해 노출되는 인원이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 광고주 측에서 생각해 보면 정확한 타겟층을 선별하여 특정한 인원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버스음성광고*지하철음성광고의 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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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의 최대 좋은 점은 역시 반복적인 강제 세뇌식 홍보방법 입니다.
고객께서 지역과 버스정류장과 지하철역을 선점 해 주시면 그 정류장의 버스정차 대수와 방송 횟수를 체크하여 새벽 첫 차부터..막차까지 하루 종일 방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해당업체 상호나 전화번호 심지어 시나리오 문구까지 다 스폰지처럼 쭉쭉 습득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광고주분들께서 아주 선호 하시는 매체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효과를 보시고 연장에 연장 계약을 거듭 하면서 그 효과의 검증을 입증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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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전동차*역사내광고*영상광고*디지털종합안내도광고의 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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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지하철만의 매스미디어적인 특성은 저비용 고효율의 효과를 통해 이용객이 기업과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자연적으로 기억하게 하며 이는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힘으로 연결됩니다.
◆ 지하철 디지털종합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업체가 위치한 해당 지하철역에 업체 정보가 표기되는 문패와 같은 역할
↘역사의 대합실,출구,승강장에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게 업체정보 표출( 포스터: 1.2미터 )
↘해당 출입구에 확실한 이정표 구현
↘여러 곳(4~24여 곳)에 업체정보가 동시에 노출되면서 저렴하게 운영되는 집행비( 월 20만원 정도 )
↘승객이 역 주변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와서 봄
↘강화된 기능( 업체명, 이미지를 통한 기업체 파악, 상점의 건물이미지 표기)과 디자인으로 더욱 가시성 높임
↘역사 내 가장 좋은 동선 여러 곳에 위치한 안내정보 공간에 병행표기 됨
바이럴마케팅:네이버블러그 메인노출광고 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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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 상위노출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귀하의 오픈,개업,행사,이벤트,공고.알림이 등을 속해있는 지역의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하거나
외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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