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 눈테유리금강앵무의 무리가 하늘을 덮을 만큼 많았던 적은 없습니다. 이 새는 스픽스가 살던 당시에도 계수된 수가 180마리에 불과하였지만, 그 때 이후로 상황이 점점 더 나빠졌습니다. 정착민들이 이 새가 살던 삼림지를 많이 훼손시켜서 1970년대 중엽에는 60마리도 채 안 되는 금강앵무들이 겨우 목숨을 부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상황이 나쁘긴 하였지만, 멸종의 초읽기의 시작에 불과한 것이었습니다.
3세기 동안 정착민들이 해내지 못했던 일을 새 사냥꾼들이 몇 년 만에 해치웠는데, 그들은 눈테유리금강앵무의 개체군(個體群)을 전멸시키다시피 하였던 것입니다. 1984년에는 60마리 가운데 겨우 4마리가 야생 상태로 여전히 생존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무렵 조류 사육가들은 “한 종류에서 마지막 남은 생물의 가격”을 한 마리에 5만 달러까지 기꺼이 지불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러니, 1989년 5월에 「동물의 왕국」(Animal Kingdom)지에서 연구가들이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이 새들을 마지막으로 본 지 1년이 넘었다고 발표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몇 달 후, 덫 사냥꾼들이 남아 있던 새를 모두 잡은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동물의 왕국」지는 눈테유리금강앵무가 “최후의 일격”을 당하였다고 한탄하였습니다.
Granted, flocks of Spix’s macaws have never darkened the sky. Even in Spix’s days, their calculated number was only 180, but since then, their situation has steadily worsened. Settlers destroyed so much of the woodlands where the birds were living that by the mid-1970’s, fewer than 60 macaws were still hanging on. Bad as that was, though, the countdown had merely begun.
What settlers did not accomplish in three centuries, bird trappers managed to do in a few years—they virtually wiped out the entire population of Spix’s macaws. In 1984, only 4 of the 60 birds still survived in the wild, but by that time aviculturists were willing to pay “last-of-a-kind prices”—up to $50,000 for one. Little wonder that in May 1989, Animal Kingdom magazine announced that a year had passed since researchers had seen the last free-flying birds. A few months later, it was reported that trappers had snatched all remaining birds. The Spix’s macaw, mourned Animal Kingdom, had received the “final coup de gr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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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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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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