끔찍한 5주가 지난 후, 그들은 대양으로 항해하여 나오게 되는데, 어찌나 평화로워 보이던지 마젤란은 그 대양을 태평양이라고 명명합니다. 그 사람들은 기도하고 찬송가를 부르고 대포를 쏴서 자기들의 정복을 자축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도취감은 얼마 가지 못합니다. 그들이 이제까지 겪은 그 어떤 고난보다도 더 심한 고난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바다는 그들이 예상했던 것처럼 작은 바다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가도 가도 끝이 없자, 사람들은 점점 더 허기를 느끼고 쇠약해지고 병들어 갑니다.
강인한 이탈리아 사람인 안토니오 피가페타는 계속 일지를 적습니다. 그는 이렇게 씁니다. “1520년 11월 28일 수요일, 우리는 ··· 태평양으로 들어섰다. 우리는 식량도 공급받지 못한 채 3개월 20일을 태평양에서 보냈다. ··· 우리는 푸석푸석하고 벌레가 우글거리고 쥐가 똥을 싸 놔서 악취가 나는 오래 된 비스킷만 먹고 살았으며 ··· 누렇게 돼서 악취가 나는 물을 마셨다. 우리는 또한 황소 가죽과 ··· 나무 톱밥 그리고 한 마리에 값이 반 크라운이나 하는 쥐를 먹었는데, 그것마저 충분치가 않았다.” 그리하여, 돛이 상쾌한 무역풍을 한껏 받아 배의 용골이 맑은 물위를 미끄러지듯 지나감에 따라, 사람들은 괴혈병으로 쓰러져 부패해 갑니다. 1521년 3월 6일에 그들이 마리아나 군도에 당도할 무렵에는 19명이 죽습니다.
그러나 이 곳에서는 섬 주민들의 적대감 때문에 약간의 신선한 식품만 겨우 얻어 가지고 항해를 계속합니다. 3월 16일, 그들은 마침내 필리핀을 보게 됩니다. 드디어, 모든 사람들이 잘 먹고 휴식을 취해 건강과 기력을 되찾습니다.
After five harrowing weeks, they sail out into an ocean so peaceful that Magellan names it the Pacific. The men pray, sing hymns, and salute their conquest with their cannons. But their euphoria is short-lived. Woe beyond anything they have so far experienced awaits them, for this is not the small sea they expected—it goes on and on and on, and the men get hungrier and weaker and sicker.
Antonio Pigafetta, a hardy Italian, keeps a journal. He writes: “Wednesday, the twenty-eighth of November, 1520, we . . . entered into the Pacific sea, where we remained three months and twenty days without taking in provisions . . . We only ate old biscuit reduced to powder, and full of grubs, and stinking from the dirt which the rats had made on it . . . , and we drank water that was yellow and stinking. We also ate the ox hides . . . , the sawdust of wood, and rats which cost half-a-crown each, moreover enough of them were not to be got.” Thus, as fresh trade winds fill their sails and clear water slips beneath their keel, the men lie rotting from scurvy. Nineteen die by the time they reach the Mariana Islands, on March 6, 1521.
But here, because of hostilities with the islanders, they manage to get only a little fresh food before sailing on. Finally, on March 16, they sight the Philippines. At long last, all the men eat well, rest, and regain their health and streng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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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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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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