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주재 본지 필자는 개발 도상국의 상황에 대해 몇 가지 일반적인 사실을 언급합니다. 산업화된 국가들에서 행해지는 연구는 점점 더 치명적인 상황을 흡연자들에게 생생하게 보여 줍니다. 그러한 연구는 그만한 효과가 있습니다. “홍보의 절대적 중요성을 인식해 온 나라들에서는 현재 담배 소비가 줄어들기 시작하는 것이 관찰되고 있다”고 세계 보건 기구(WHO)는 보고합니다. 런던에 본부를 둔 보도 기관인 패노스(Panos)는 이렇게 부언합니다. “선진국에서는 많은 가정과 공공 장소와 일터에서 흡연이 더 이상 사회적으로 용납되지 않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제 “흡연이 자기들을 죽일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습니다. “담배업계는 남쪽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개발 도상국에서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일이 담뱃갑을 여는 것만큼이나 쉽습니다. 담배업자들에게, 개발 도상국의 상황은 탐이 날 정도입니다. 개발 도상국의 4분의 3은 광고를 금지하지 않으며, 동시에 흡연의 위험성에 대한 대중의 인식도 낮은 편입니다. “사람들은 흡연의 위험성에 대해 듣지 못하기 때문에 그 위험성을 모르고 있다”고 패노스는 기술합니다.
젊은 여성—담배업계의 주요 표적 가운데 하나—이 첫 담배에 불을 붙이도록 설득하기 위해 광고들은 “흡연을 독립적인 여성이 즐기는 매혹적인 취미 활동으로 묘사”합니다. 이 담배 광고들은 산업화된 나라들에서 반세기 전에 사용하던 광고들과 비슷한 소리를 내는 것이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듭니다. 당시에 그 광고들은 효과가 있었습니다. 얼마 있지 않아, 한 소식통에 의하면, 여성 세 명 중 한 명이 “남성과 같은 열정으로 불을 붙이고 있었”습니다.
오늘날, 위험성을 모르는 개발 도상국 여성을 노리는 한층 더 과감한 판매 전략으로, 1920년대와 1930년대의 광고들이 거두었던 그러한 “성공”이 곧 재연될 것이 확실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망은 어두운데, 전세계의 가난한 나라들에 사는 젊은 여성이 현재, 한 논평가의 말대로, “일찍부터 니코틴을 들이마시는 예쁜 아가씨들”이 될 위험에 처해 있기 때문입니다
Our writer stationed in Brazil makes some general comments on the situation in the South. Research in the industrialized world paints an ever-more-deadly picture for the tobacco smoker. It has its effect. “Countries that have recognized the vital importance of public information are now seeing the beginnings of a decline in tobacco consumption,” reports the World Health Organization (WHO). “In the North,” adds Panos, a London-based information organization, “smoking is no longer socially acceptable in many homes, public places and work places,” and most people now realize that “smoking can kill them.” “The tobacco industry is moving South.”
By contrast, in the South, opening a new market proves to be as easy as opening a pack of cigarettes. For the tobacco industry, conditions in developing countries are tantalizing. In 3 out of 4 of the developing countries, there are no bans on advertising, and at the same time, public awareness of the dangers of smoking is low. “People are not aware of the risks because they are not told about them,” notes Panos.
To persuade young women—one of the industry’s main targets—to light up their first cigarette, advertisements “portray smoking as a glamorous fun-loving activity enjoyed by independent women.” The tobacco ads sound suspiciously similar to those used in the industrialized world half a century ago. Back then, the ads worked. Before long, says one source, 1 out of 3 women “was lighting up with male-like enthusiasm.”
Today, intensified aggressive marketing aimed at unaware women in developing countries assures that this advertising “success” of the 1920’s and 1930’s is about to be repeated. The gloomy outlook is, therefore, that millions of young females in the world’s poorer countries are presently at risk of becoming, as one observer put it, “pretty young girls in their early nicot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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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지하철만의 매스미디어적인 특성은 저비용 고효율의 효과를 통해 이용객이 기업과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자연적으로 기억하게 하며 이는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힘으로 연결됩니다.
◆ 지하철 디지털종합안내도내의 광고표기 -
↘업체가 위치한 해당 지하철역에 업체 정보가 표기되는 문패와 같은 역할
↘역사의 대합실,출구,승강장에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게 업체정보 표출( 포스터: 1.2미터 )
↘해당 출입구에 확실한 이정표 구현
↘여러 곳(4~24여 곳)에 업체정보가 동시에 노출되면서 저렴하게 운영되는 집행비( 월 20만원 정도 )
↘승객이 역 주변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와서 봄
↘강화된 기능( 업체명, 이미지를 통한 기업체 파악, 상점의 건물이미지 표기)과 디자인으로 더욱 가시성 높임
↘역사 내 가장 좋은 동선 여러 곳에 위치한 안내정보 공간에 병행표기 됨
100BW 애드빈스: 바이럴마케팅:네이버블러그 메인노출광고 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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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이라는 용어는 VIRUS 의 형용사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언론보도를 통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법으로 흥미 유발을 통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정보 수집, 조사, 분석 단계에서 획득하는 정보들에 의해 구매 전환율이 결정되는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 추천 등의 글들을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딩을 창출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게되어 차후 적은 광고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효과도 탁월하지만, 중/장기적으로도 꼭 필요한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은 PC와는 다르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가 동시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 생활패턴 변화 등 검색패턴이 PC에서 휴대폰으로 변화되어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PC보다 월등히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온라인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광고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블로그 상위노출 표기-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네이버의 블로그포스팅을 원하는 키워드(검색어)에 경쟁업체보다 상위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이미지 구축에 탁월합니다.
또 정보성/후기성 등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제한이 적고 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제약이 적어 온라인 홍보시 무조건 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입니다.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하거나외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동적으로 알리기에 이것 만큼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100BW 애드빈스: 지금 광고하실 의사가 있다면 담당자 김환경과장(010-2000-0024)를 통해 서비스 혜택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